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기총 부회장 “가난한 아이들 왜 배를 타서…”

기사승인 2014.05.23  11:22:09

default_news_ad1

- 조광작 목사 희생 학생들 모욕 발언 파문.. 네티즌 ‘분노’

보수 개신교단 연합기구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임원회의에서 세월호 희생 학생들과 유가족들을 비하·폄하한 발언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23일 <한겨레>에 따르면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부회장인 조광작 목사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내 한기총 회의실에서 열린 긴급임원회의에서 “가난한 집 아이들이 수학여행을 경주 불국사로 가면 될 일이지, 왜 제주도로 배를 타고 가다 이런 사단이 빚어졌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조 목사는 이어 “천안함 사건으로 국군 장병들이 숨졌을 때는 온 국민이 경건하고 조용한 마음으로 애도하면서 지나갔는데, 왜 이번에는 이렇게 시끄러운지 이해를 못하겠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눈물을 흘릴 때 함께 눈물 흘리지 않는 사람은 모두 다 백정”이라고 말하기도 했다고 한 참석자는 전했다.

   
▲ ⓒ 해양경찰청

조 목사는 22일 <한겨레>와의 통화에서 문제의 발언에 대해 “친지가 자동차를 타고 지방으로 여행하다 사고 나면 ‘기차 타고 갔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생각하듯, 바다 건너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가다 사고가 나니 안타까운 마음에 목회자이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한 말”이라며 “잘못을 깨닫고 뉘우치고 있다”고 말했다.

조 목사는 ‘백정’ 발언과 관련해선 “소 잡는 백정들이 눈물 흘릴 일이 없듯이, (박 대통령의 눈물을 두고 문제 삼는 사람들은) 국가를 소란스럽게 하는 용공분자들이나 다를 바가 없다는 뜻에서 했던 말”이라고 말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분노를 쏟아냈다. 한 네티즌(blue*****)은 “이런 자가 목회자라고 청중 앞에서 마이크 잡는 것이 종교계를 포함하여 이 나라에 비극입니다”라고 비난했고, 또 다른 네티즌 (자유와***)은 “가난한 애들은 교회가면 안되나요?”, “참 구석구석 꼼꼼하고 알뜰하게 썩었구나”(쏘**), “돈 많은 자기 신도들 자식들이 저리 사고를 당했으면 말을 저렇게 할까? 목사이기 전에 참인간부터 되라!”(Jna**), “크리스찬으로서 대신 사죄드립니다”(하늘**)라는 등의 비난 반응을 쏟아냈다.

나혜윤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