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민주 “尹, 이제야 무거운 몸 이끌고 물가 점검 나서”

기사승인 2024.03.19  11:45:23

default_news_ad1

- “與, ‘농산물 가격안정제’ 입법 제안에 대안없이 무한반대중…尹, 입장 밝혀야”

   
▲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 과일매장에서 사과 등 과일 물가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총선을 코앞에 두고야 물가 점검에 나선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야당이 “그동안 대체 무엇을 했느냐”고 질타하며, 민주당이 추진하는 ‘농산물 가격안정제’ 입법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18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외식물가 상승률이 33개월 연속 전체 물가상승률을 상회했는데 대통령은 이제야 무거운 몸을 이끌고 물가 점검에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윤 대통령은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주재한 민생경제점검회의에서 “농산물 가격이 평년 수준으로 안정될 때까지 기간·품목·규모에 제한을 두지 않고 납품 단가와 할인 지원을 전폭적으로 시행하겠다”며 “냉해 등으로 상당 기간 높은 가격이 예상되는 사과와 배는 더 파격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주당은 “만 원으로 점심 사먹기도 어려워 아예 끼니를 거르는 직장인이 늘고, ‘금사과 쇼크’, ‘사과플레이션’이라는 말까지 나오는 동안 대통령은 대체 무엇을 했느냐”고 지적했다.

신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물가는 국민의 첫 번째 관심사이면서 정책성과를 바로 체감하는 가장 기본적인 척도’라는 자신의 말이 면구스럽지도 않느냐”며 “더욱이 민주당이 물가안정을 위해 ‘농산물 가격안정제’ 입법을 제안했지만, 여당은 대안도 없이 무한반대만 하고 있다. 이것이 물가안정을 위한 정부 여당의 판단이냐”고 성토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에 거듭 ‘농산물 가격안정제’ 입법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과 “납품 단가 지원 등 혈세를 푸는 ‘총선용 미봉책’이 아니라, 유통 과정의 투명성·공공성 강화 위한 구조 개선책 마련도 시급하다”며 “잠시 시간을 벌기 위한 임시방편이 아니라 근본적 물가 대책 마련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국내 농어민의 안정적인 생산 담보와 물가안정을 이유로 농어민들에게 일방적 희생과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도 유념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