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특별수사팀장 “황교안, 수사지휘권 행사” 반발 파문

기사승인 2013.06.11  12:59:49

default_news_ad1

- <문화>보도 “청와대, ‘황’ 통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못하게 해”

국정원 대선‧정치 개입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윤석열(여주지청장)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장은 11일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총선·대선에 개입하라고 지시한 것은 명확한데도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지금 수사지휘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고 <문화일보>가 11일 보도했다.

특별수사팀이 원 전 원장을 불구속기소를 하되 국정원법 위반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동시에 적용하려 하자 황교안 법무부장관 등 사정당국 수뇌부들이 사실상 묵살하고 있다는 주장으로 파문이 예상된다.

윤 팀장은 <문화>와의 인터뷰에서 “법무부와 검찰 일각에서 다른 뜻이 있는 사람들이 이상한 소리를 하고 있다”며 “원 전 원장은 선거 개입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았지만 ‘종북 좌파가 여의도(국회)에 이렇게 많이 몰리면 되겠느냐’, ‘종북 좌파의 제도권 진입을 차단하라’고 지시했고 종북 좌파에는 문재인 전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윤 팀장은 “이는 명백한 총선, 대선 개입 지시”라고 주장했다.

이어 윤 팀장은 “원 전 원장은 부서장 회의에서 얘기한 것을 인트라넷에 게시했고 선거 때 문 전 후보를 찍으면 다 종북 좌파이고 종북 좌파의 정권 획득을 저지하라고 지시한 게 공지의 사실”이라며 “이것을 지시하지 않았다고 하고 선거에 개입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은 ‘코미디’”라고 말했다.

윤 팀장은 “국정원 중간간부들도 검찰 수사에서 이미 윗선의 지시에 의해서 한 것이라고 시인을 했고 그 지시와 관련된 녹취록도 제출했다”고 밝혔다.

윤 팀장은 “장관이 저렇게 틀어쥐고 있으면 방법이 없다”며 “이런 게 수사지휘권 행사가 아니면 뭐냐”고 황 장관을 비판했다. 그는 “채동욱 검찰총장도 자리가 아까워서가 아니라 어떻게든 이 사건을 최소한 불구속기소라도 해서 공소유지를 해보려고 참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수사팀의 또 다른 핵심 관계자는 “청와대에서는 황 장관을 통하지 않고서는 채동욱 검찰총장이 그 어떤 일도 못하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고 <문화>는 보도했다.

앞서 <동아일보>는 10일 “수사팀은 국정원 직원들이 내부망에 올라온 ‘원장님 지시·강조 말씀’에 있는 ‘종북 정권이 들어오면 안 된다. 적극 대응하라’는 내용을 보고 특정 후보에게 비판적인 댓글을 쓰거나 찬반 버튼을 누른 것으로 보고 있다”며 “원 전 원장은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비방하라고 지시하지 않았지만, 직원들은 종북세력 대응 활동 도중 특정 후보의 발언을 비판했다”고 보도했다.
 

스마트뉴스팀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