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與 “‘불법사찰’ 정치공세? 피해자들 정보공개청구로 공개된 것”

기사승인 2021.02.22  12:31:48

default_news_ad1

- “MB정부 정무수석 박형준, ‘불법사찰’ 보고 받을 수 있는 위치…입장 밝혀야”

국민의힘이 ‘MB정부 국정원 불법 사찰’ 의혹을 정치공세로 몰아가는 데 대해 여당은 “국민의 시선을 돌려 자신들이 집권하던 시절의 잘못을 덮으려는 꼼수 정치”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22일 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 불법 사찰 문건은 당시 피해자들이 낸 정보공개청구 소송에 대한 대법원 판결로 일부만 공개된 것”이라며 이 같이 지적했다.

최 대변인은 또 “국정원의 정보공개를 정치개입이라고 비판한다면, 이는 국정원에 법원의 판결을 따르지 말라고 요구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며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법원의 판결마저 무시할 수 있다는 하태경 의원의 의식과 주장이야말로 진실을 은폐하려는 부당한 정치 공세”라고 했다.

   
▲ 2009년 9월1일 당시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신임 특보 및 수석진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 박형준 정무수석비서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그는 “이명박 정부에서 정무수석을 지낸 (국민의힘 부산시장) 박형준 예비후보는 당시 국정원의 불법 사찰 결과를 충분히 보고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는 의혹이 있다”며 “박형준 예비후보는 광역단체장이라는 무거운 직책에 도전한 만큼, 당시 국정원 불법사찰에 대한 책임있는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최 대변인은 이날 열리는 국회 정보위원회에서 “투명한 불법사찰 자료 공개와 진상규명 태스크포스 구성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라 밝히고는 “과거의 불법행위를 은폐해서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며 국민의힘에 “부당한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진실 규명에 협조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