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에 불법지원’ 김기춘, 징역 1년 확정

기사승인 2020.10.16  07:02:36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10.16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 펀드 환매 중단 사태가 국회 국정감사 여야의 주요 공방으로 떠오른 지난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옵티머스 사무실이 굳게 닫혀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1. 김종인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라임·옵티머스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을 공개 지시한 것에 대해 "검찰의 수사 상황을 보면 철저한 수사를 할 수 있을 것인지 대해 깊은 회의를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실체도 없는 것을 권력형 비리게이트로 규정하는 건 안 회의적이고?

2. 4·15 총선 선거법 위반 공소시효가 만료되는 15일 현직 의원들이 무더기 기소됐습니다. 103석의 국민의힘의 개헌저지선 100석이 무너지면 대여 공세가 크게 위축되는 것은 물론 내년 보궐선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새누리 출신 무소속이 살아 있고 이름도 비슷한 국민의당이 있자노~

3. 의대생의 의사 국가고시 재응시 기회 부여를 두고 민심 해석부터 문제 해결의 주체까지 여야의 시각차가 판이하게 달랐습니다. 여야조차 마땅한 해법이 없는 상황이어서 의대생의 국시 재응시 구제 가능성은 요원해졌습니다.
어렵고 피해 본 사람이 받는 게 구제인데... 구제 대상은 아니지~

4. 추미애 장관은 자택 앞에서 취재 중인 민영 뉴스통신사 기자의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며 "출근을 방해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출근을 방해하므로 이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집에서 대기하며 일을 봐야겠다"고 했습니다.
기자도 실명으로 기사 쓰는 공인이니 좌표 찍었다고 뭐라 하기 없기~

5. 박근혜 정부 당시 보수단체를 불법 지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징역 1년 형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다만, 미결 상태에서 구금된 기간이 이미 선고형을 초과해 구금 집행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혹시,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는 괘씸죄 같은 건 없나 몰라...

   
▲ 박근혜 정부 시절 보수단체 지원을 요구하는 등 이른바 '화이트리스트'를 주도한 혐의를 받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지난 4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리는 파기환송심 1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제공=뉴시스>

6. 북한은 일본이 베를린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압박한 것에 대해 "철면피한 추태"라고 맹비난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역사는 부정한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니며 왜곡한다고 달라지는 것도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평화의 소녀상은 우리의 일인데 우리는 어째 이런 말조차 못 하는 건지...

7. 조정래 작가가 “일본에 유학 갔다 오면 친일파가 된다”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해명하며 진중권 전 교수에게 사죄를 요구했습니다. 조정래 작가는 “대선배에게 '광기'라는 표현을 썼다”며 사죄 안 하면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1일 1배설 그 재미로 사는 양반이라 사과는커녕 가르칠라 할 걸요~

8. 해군사관학교가 2021학년도 모집요강 신체검사 항목에 '탈모증'을 포함해 탈모증에 불이익을 줘 차별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해군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미용상 탈모가 아닌, 질환의 경우에만 해당한다고 반박했습니다.
스트레스성 탈모는요?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하지 않던가요?

9. 인천의 초등학교 교사가 텔레그램 ‘박사방’에서 유료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현직 교사 여럿이 성착취 가담 혐의로 수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n번방 사건이 사회문제로 떠오른 뒤 교사들의 가입 사실이 드러난 건 처음입니다.
이런 인간들에게 아이들을 맡겼다는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친다. 진짜~

10. 한일관계가 수년째 악화 일로를 걷는 상황에서 한국인의 일본에 대한 호감도가 지난해 31.7%에서 올해 12.3%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일본인의 한국에 대한 호감도는 4년간 하락세를 보이다가 올해 반등했습니다.
글쎄, 일본보다 토착왜구들의 난동에 더 호감도 떨어진 게 아닐까 싶어~

11. 홍대 인근의 한 포차에서 “QR 코드를 보여달라”고 요구하는 직원의 급소를 무릎으로 걷어찬 20대 여성이 입건됐습니다. 경찰이 붙잡힌 해당 여성은 이미 술에 취한 상태에서 신분 검사에 불응하며 소란을 피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폭행도 폭행이지만, 이건 성추행 아닌가 싶어... 술이 웬수지~

   
▲ <이미지 출처=추미애 법무부장관 페이스북>

자택 앞 기자의 사진 올린 추 장관, 명예훼손 고발당해.
민주 지지도 일주일새 4.3%p 하락, 여야 다시 오차범위.
서울광장·광화문광장 '불법점거' 밀린 변상금만 1억 원.
진중권 "신성불가침이냐?" 조정래 작가 사과 요구 거부.
서울대 "나경원, 아들 경진대회 참가 도와달라고 부탁"
중국 "BTS 논란은 한국 언론의 선정적인 보도 때문".

당신이 있는 곳에서 당신이 가진 것으로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라.
- Arthur Ashe -

언제나 당신이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당신이 가장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추석 명절 연휴 다음으로 한글날 연휴를 보낸 탓에 길게 느껴진 한주였습니다.
아침저녁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독감 코로나 유의하시고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