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재건축 규제’ 비판에 ‘조국 아파트’ 끌어들인 김웅.. 왜?

기사승인 2020.08.13  10:37:01

default_news_ad1

- 조국 “초선이 벌써부터 구태의연 ‘노이즈마케팅’…속셈 아니까, 견강부회 주장 그만!”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미래통합당 김웅 의원(서울 송파갑)을 겨냥해 “초선의원이 벌써부터 구태의연한 ‘노이즈 마케팅’ 수법을 쓰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했다.

조 전 장관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웅 의원이 송파구 소재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재건축이 안 되고 있음을 거론하면서, 느닷없이 내가 거주하는 서초동 아파트가 재건축 인가가 났음을 공격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 국민의례 하는 미래통합당 김웅 의원(서울 송파갑). <사진제공=뉴시스>

같은 날 김웅 의원은 SNS에 “이번 호우로 올림픽선수촌아파트 554가구가 누수 피해를 입었다”며 “낡고 위험한 아파트를 재건축하려 해도 온갖 규제가 가로 막고 있다. 그 결과가 바로 대규모 정전”이라고 적었다.

이어 “재건축이 집값 올렸나? 그럼 재건축 억누른 이 정권에서는 집값이 왜 뛰나. 집값 올린 것은 정권인데 왜 모든 책임은 국민이 져야 하느냐”고 주장하며, 여기에 “재건축하려는 국민들이 적폐라면 조국 교수는 뭐냐”고 갖다 붙였다.

그러자 조국 전 장관은 “내가 아는 한, 문재인 정부는 김 의원의 주장과 달리 ‘재건축=적폐’라고 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내가 사는 아파트는 1981년에 건축된 노후 아파트로, 나는 2003년 구매하여 지금까지 살고 있다. 재건축조합이 재건축을 수차례 신청하였다가 ‘3수’ 끝에 서울시 심의를 통과하고 2019년 서초구청으로부터 사업인가를 받았다”고 조목조목 짚었다.

그러면서 “나는 이 과정에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음은 물론이고, 서초구청장은 통합당 소속”이라고 꼬집었다.

조 전 장관은 “올림픽선수촌아파트는 재건축 안전 진단에서 재건축 불가 판정인 C등급을 받으면서 탈락했는데 이것과 왜 내가 사는 아파트 재건축 인가를 연결시키느냐”며 “문제제기를 하려면 서울시와 송파구청에 하라. 아파트 재건축 인가는 기준과 절차가 있다”고 충고했다.

지난 총선에서 김 의원은 ‘부동산 재건축’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조국 전 장관은 그런 김웅 의원에게 “지역구 표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려는 속셈은 잘 알겠다”며 “그러나 ‘기승전-조국’ 프레임을 사용하는 견강부회 주장은 그만 하라”고 일갈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