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與 “나경원, ‘자녀 입시비리’ 회피 의도 없다면 전수조사 응해야”

기사승인 2019.10.21  12:14:10

default_news_ad1

- 국회의원 자녀입시 전수조사 “거리낄 것 없다”더니 이젠 ‘법안 알박기’로 시간 끌기?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원 자녀 입시 전수조사에 지체 없이 나서야 한다”고 자유한국당에 요구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21일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계속해서 국회의원 자녀 전수조사에 응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특권과 반칙의 정당임을 자인하는 것일 뿐”이라며 이 같이 촉구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민주당의 국회의원 자녀 입시과정에 대한 전수조사 제안에 나경원 원내대표는 “거리낄 것 없다”며 찬성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홍 대변인은 관련해 “이러한 립서비스와 달리 자유한국당은 ‘조국 물타기용’이라는 발목잡기로 전수조사에 응하지 않고 시간을 끌어왔다. 보다 못해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의원 자녀 전수조사를 위한 법안 발의 계획을 밝히자, 이미 사퇴한 장관 핑계를 댈 수 없었던 자유한국당은 또다시 고위공직자까지 포함한 법을 내겠다는 꾀를 부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대변인은 “20대 국회는 자유한국당의 끊임없는 몽니와 발목잡기로 법안처리율이 30%대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하며 “그런 자유한국당이 ‘법안 알박기’로 전수조사에 대한 국민의 요구를 외면한다면 시간을 끌어 의혹 해소를 방해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법안을 핑계대기 전에 국회부터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나경원 원내대표에 “자신의 자녀에 대한 대입관련 특혜시비를 회피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지체 없이 국회의원 자녀입시에 대한 전수조사에 응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전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