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초동 집회, 현수막 사는 티라노…13대 버스로 온 광주시민들

기사승인 2019.10.12  15:30:31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현장 생중계…이상호 기자 “수백명 자봉 시민들이 수고하고 계시네요”

12일 오후 6시 열리는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제9차 사법적폐청산을 위한 검찰개혁 촛불문화제’를 앞두고 SNS에서는 현장 사진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검찰개혁사법개혁적폐청산 범국민연대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서초역 사거리에서 ‘제9차 사법적폐청산을 위한 검찰개혁 촛불문화제’를 연다. 

행사 시작 시간은 오후 6시이지만 시민들은 일찌감치 서초역 사거리 인근으로 모여들며 현장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내일 서초대첩에서 받으실 피켓 9번 ‘지지않는다’”라며 피켓 디자인을 공개했다. 

손 의원은 “앞면은 문재인 대통령의 사진과 ‘다시는 지지않는다’는 대통령의 워딩이 있고 뒷면은 지난 주 최고의 인기 피켓이었던 고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조국 장관의 일러스트가 있는 개국본이 드리는 소장용 피켓”이라고 설명했다. 

   
▲ <사진출처=트위터>

노 전 대통령, 문 대통령, 조국 장관의 캐리커텨가 그려진 흑백 피켓은 지난 주 촛불문화제에서 화제가 됐다. 곳곳에서 시민들이 해당 피켓을 들고 있는 시민에게 어디서 받았는지 묻는 모습이 보였다. 

시민들은 12일 손 의원이 디자인한 피켓을 받았다며 해당 피켓을 찍은 사진을 올렸다. 

티라노사우루스 복장을 하고 참여한 시민의 모습도 화제다. SNS에는 지하철 계단을 오르고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현수막을 구입하는 티라노의 모습을 찍은 영상과 사진이 공유되고 있다. 

   
   
▲ <사진출처=트위터>

이날 주최 측은 취재 불가 언론 명단에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TV조선, 채널A 외에 KBS를 올렸다. ‘김경록 인터뷰’ 사태와 이후 KBS가 보인 모습에 대한 비판으로 보인다. 

13대 버스를 대절해 집회 장소에 입성하는 광주시민들이 모습을 담은 영상도 많이 공유되고 있다. 

고발뉴스도 생중계를 앞두고 일찌감치 집회 현장에 자리 잡았다. 이상호 대표기자는 “집회개시 4시간 전, 집회 준비 끝!!!”이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 수백명의 자원봉사 시민들이 원만한 집회 진행을 위해 수고하고 계시네요”라고 현장 사진을 전했다. 

   
▲ <사진출처=트위터>
   
   
▲ <사진출처=go발뉴스>
   
▲ <사진출처=go발뉴스 영상 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