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한당, 나경원의 ‘국회정상화 합의’ 걷어찬 이유는?

기사승인 2019.06.25  12:15:17

default_news_ad1

- 심상정 “민생 볼모로 불법폭력 무마 요구?…엄정한 법 집행 이뤄져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정상화 합의’ 발표 2시간 만에 무효를 선언한 데 대해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제1야당 원내대표 말이 깃털처럼 가볍다”며 “이제 나경원 원내대표의 말을 어느 국민이 믿을 것인지 개탄스럽다”고 했다.

심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합의 추인을 거부한 이유가 지난 번 폭력사태에 연루된 국회의원들의 고소 취하를 받아내지 못했다는 것”이라고 짚고는 이 같이 꼬집었다.

   
▲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국회 정상화 합의문을 보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전날 <한겨레>에 따르면, 여야 3당 교섭단체 합의문 추인을 위해 열린 자한당 의총에서는 ‘얻은 게 없다’는 성토가 쏟아져 나왔다.

이날 자한당 의원들은 패스트트랙(신속처리 대상 안건) 지정 법안 처리 및 후속 조처와 관련된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겨레>는 “한국당 의원들의 반발은 표면적으로 합의 문구 등을 문제 삼고 있지만, 실은 물밑에서 요구했던 요구사항이 전혀 관철되지 않은 탓이 커 보인다”며 “‘패스트트랙 점거 사태’ 뒤 이어진 고소‧고발의 취하 및 선처 보장 방안 등이 어떤 식으로든 반영되기를 원했는데, 결과적으로 아무 약속을 받지 못한 상황이 의원들의 불만을 키웠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관련해 심상정 의원은 “결국 자유한국당이 패스트트랙 지정 철회를 조건으로 내걸고 국회를 무력화하고 장외투쟁으로 내달리는 이유가 자신들의 불법 폭력을 눈감아달라는 데에 있었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시가 급한 강원도 산불과 포항 지진 추경 처리를 가로막고, 민생을 볼모로 불법 폭력을 무마시켜달라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에 대해 엄정한 법 집행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