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임태훈 “기무사 칼 갈며 역추적”…김성태 “성정체성 혼란 겪는 자가..”

기사승인 2018.07.31  10:56:36

default_news_ad1

- 한국당, 인신공격성 발언하며 맹비난…백승주 “군인권센터 보안조사 해야”

   
▲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지난 3월 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이한열기념관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모습. <자료사진=뉴시스>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국군기무사령부의  ‘위수령·계엄령 검토 문건’과 민간인 사찰, 대통령-국방장관 통화 감청 폭로 등과 관련 “농담이 아니라 제보자가 드러날 경우 정말 암살당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임 소장은 30일 오마이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기무사가 지금 칼을 갈며 역추적을 하고 있을 것이다, 제보자만큼은 절대 보호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절박한 상황을 전했다. 

임 소장은 “단순히 제보자를 보호하는 차원을 넘어선다”며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부분이므로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직 기무사 요원도 있는가’라는 질문에 임 소장은 “복수의 전·현직 기무사 요원들”이라고 밝혔다. 

이들이 제보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임 소장은 “세월호 유족 사찰에, 쿠데타 문건 작성에... 지금 돌아가는 게 말이 안 되잖나”라며 “그러면서 (100기무부대장 민병삼 대령이) 장관에게 하극상이나 벌이고”라고 일련의 사건들을 짚었다. 

그는 “제보자들은 이런 모습이 군의 질서와 체계에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며 “기무사가 자충수를 둔 것”이라고 기무사가 자초한 것으로 봤다. 

임 소장은 “군이 봐도, 기무사가 봐도 (지금 상황이) 웃기는 것이다, 그러니까 해정술(열쇠 없이 문을 따는 기술이다) 같이 세세한 것까지 이야기해준 것 아닌가”라며 “기무사가 도둑놈을 양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제보가 많은 이유에 대해 임 소장은 “그러고도 남을 조직”이라며 “장관 알기를 개떡으로 아는데, 노 전 대통령이라고 안 그랬을까”라고 했다. 그는 “기무사는 본인들이 역사를 만들어간다고, 세상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노 전 대통령은 기무사령관의 대통령 독대보고를 폐지했지만 이명박 정부 들어 부활했다. 

임 소장은 “독대를 하지 않으면 중요 정보를 못 받는다”며 “노 전 대통령이 그 중요 정보를 안 받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문 대통령도 마찬가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임 소장은 “어쨌든 독대 여부와 상관 없이, 기무사 정보 보고는 그때나 지금이나 다 청와대로 들어간다”면서 “지금은 정보융합실에서 그 일을 한다”고 시스템을 설명했다. 

임 소장은 “지금도 계속해서 제보가 들어온다”며 “축적돼 공개할 만한 정보가 있으면 언론을 통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시민단체 군인권센터가 기무사 관련 폭로를 이어가며 해체와 군 방첩기관의 개혁을 주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인신공격을 하며 맹비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31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임태훈 소장에 대해 “성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고 있는 자가 군 개혁을 주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혐오 발언을 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양심적 병역거부 선언하고 구속된 전력 있는데, 문재인 정권과 임 소장과의 관계는 어떤 관계인지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국회 국방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백승주 의원은 “국방부가 군인권센터에 대한 보안조사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백 의원은 “군인권센터가 막장드라마의 카메오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며 “군인권센터는 2급 기밀 요약본을 확인되지 않은 방법으로 입수해 무차별 폭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