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양공연 ‘봄이 온다’ 내달 1일 남측 단독, 3일 남북 협연

기사승인 2018.03.26  07:15:43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3.26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1. 민주당이 이번 주부터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공천심사에 본격적으로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단수·전략공천 지역을 뺀 나머지 지역의 후보를 '컷오프 후 원샷 경선' 방식으로 선출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모습입니다.
제발 부탁인데 검증 좀 잘해서 어처구니없이 똥볼 차는 일 없었으면 좋겠어~

2. 자유당이 울산시장의 측근과 동생을 수사하는 경찰을 '미친개'나 '사냥개' 등에 비유한 것과 관련해 울산지방경찰청장이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황운하 청장은 자유당의 비판·비난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수사의 정당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미친게’ 누군데 ‘미친개’ 타령을 하는지... 미치개따...

   
▲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자료사진, 사진제공=뉴시스>

3. 바른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이 3차 인재영입을 발표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최근의 인재영입에 대한 정치권의 비난에 대해 ‘저렇게 격렬하게 반응하는 것을 보니 제대로 잘하고 있구나, 그 증거가 아닌가 싶다’고 맞받아쳤습니다.
뭐 다들 지 잘난 맛에 사는 거니까... 겸손은 미덕이 아닌 게지~

4. 민평당 장병완 원내대표와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공동교섭단체 구성에 관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교섭단체 명칭과 첫 원내대표 등 '미해결 쟁점'을 두고 입장차 해소를 시도했으나 합의안을 도출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소한 거에 목숨 걸다가 시간 다 가요~ 선거가 코앞인데 왜들 그러셔~

5.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자 과거 친이계 인사들은 SNS를 통해 '잊지 않겠다' '다음은 너희 차례' 등의 글을 올리며 반발했습니다. 정진석 의원은 ‘이제 다들 속이 후련하느냐’며 ‘역사는 반복된다 다음은 너희들 차례다’라고 적었습니다.
죽었다 깨나도 그럴 일은 없을 테니까 걱정 붙들어 매셔~

   
▲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이 발부된 가운데 이명박 전 대통령이 23일 새벽 차량에 탑승해 서울동부구치소로 향하고 있다. <사진=go발뉴스>

6.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추진 과정에 박근혜 정부가 비밀 팀까지 가동해 전방위적인 부정개입을 했다는 첫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환경부는 이를 토대로 오색케이블카 사업 전반을 다시 검증한다는 입장이라 사업에 일단 제동이 걸렸습니다.
아마 설악산 정상에서도 태극기 흔들고 싶었던 모양이야... 미치겠다 정말~

7. 청와대가 대통령 개헌안을 공개하면서 사형제 폐지 논란이 다시금 불붙고 있습니다. 개헌안에는 ‘사형’이란 단어가 유일하게 등장하는 110조 4항이 사라졌기 때문인데 그간 헌재는 사형을 합헌 결정하며 해당 조항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실질적인 사형폐지국이냐, 완전한 사형폐지국이냐... 이참에 결정합시다.

   
▲ 조국 민정수석이 20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발의할 개헌안 중 헌법 전문과 기본권에 대해 발표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부터 진성준 정무기획비서관, 조 민정수석, 김형연 법무비서관. <사진제공=뉴시스>

8. '미투 운동' 열풍 속에 남성 중심적 사회 구조에 변화 조짐이 보이면서 위기를 느낀 일부 남성들의 대응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남녀 성 대결 구도가 자칫 미투 운동의 본질을 흐리는 시도일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위기감은 뭐고, 대응 움직임은 또 뭐니?... 그럴 시간에 #미투 외치는 게 낫다~

9. 덴마크처럼 미혼부의 양육비 책임을 법제화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청원자는 ‘언제까지 무책임한 아이 아버지 때문에 어머니만 사회적 편견과 경제적 빈곤 안에서 고통스러워야 하나’라고 물었습니다.
사랑의 결실이면 사랑이 식었더라도 책임은 져야지 이것들아~ 못난 넘...

10. 은행권이 오늘부터 총체적상환능력비율을 비롯한 새 대출규제를 시행할 예정이어서 대출받기가 한층 어려워질 전망입니다. 금융권 각 은행은 총체적상환능력비율과 임대업이자상환비율, 소득대비대출비율 등을 오늘부터 도입합니다.
언제는 대출받기가 쉬웠나 뭐? 암튼 이래저래 서민만 살기 힘든 세상이라니까~

11. 그동안 국내 초미세먼지 환경 기준이 세계보건기구 기준이나 미국, 일본에 비해 너무 낮은 게 아니냐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환경부는 초미세먼지 예보 기준을 강화하는 '환경정책기본법 시행령'을 27일부터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옛날에는 봄이 오면 꽃가루 알러지를 걱정했는데... 거참 답답하네...

12.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평균 혈액 보유량은 O형 3.2일분, A형 3.6일분, B형 4.6일분, AB형 5.4일분이라고 합니다. 혈액의 적정 보유량은 5일분 이상으로 이 수치대로라면 AB형을 빼곤 모든 피가 부족한 셈이라고 합니다.
국회 안에 헌혈의 집을 두고 모든 공무원은 1년에 1회 이상 의무적으로 헌혈~

13. 사용되지 않고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는 중고 휴대폰이 최대 900만대에 이른다고 합니다. 휴대폰이 100만 원을 웃도는 상황에서, 중고폰 시장 활성화로 단말기 구입 부담을 낮추고 중고폰 재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나도 서랍에 한 대 있는데 왠지 남 주기는 꺼림칙 하더라고... 나만 그래?

14. 소셜빅데이터와 관광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분석한 올해 여행 트렌드 중 하나는 '혼자’입니다. 실제로 지난해 발표된 '2016 국민여행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를 여행한 여행객 중 1인 여행객 비중은 10.3%로 매년 확대 추세였습니다.
혼자 가는 여행은 다 좋은데 숙박이랑 식사가 꼭 걸리더라고... 특히 해외는...

   
▲ 평양에서 공연하는 남한예술단 가수들. <사진제공 = 뉴시스 DB>

통일부, ‘예술단 평양공연 4월 1·3일 이번 주 리허설’. 오~
정상회담 전초전? 북 고위급회담에 풍계리도 올스톱. 크~
대통령개헌안 발의에 여야간 치열한 '여론전' 예상. 글쿤...
‘별이 떨어진다’ 장군 정원 감축에 군 '좌불안석'. 와우~
MB 차명 의심 재산 '천억대' 검찰, 추징 준비 나설 듯. 꼭~
미세먼지, 3월 관측 사상 '최악' 수도권 비상저감조치. 켁~

새로운 시간 속에는 새로운 마음을 담아야 한다,
- 아우구스티누스 -

3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답답할 정도로 미세 먼지 가득한 하늘입니다만, 3월의 마지막 주를 시작하고 4월을 준비하는 마음은 새롭게 시작하여야 할 것입니다.
진해 군항제도 이번 주에 시작한다는 데 봄은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는가 봅니다.
멋진 한주 만드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