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인순 “안희정, 용서 아닌 수사받을 단계…전수조사도 해야”

기사승인 2018.03.06  10:32:41

default_news_ad1

- 정의당 “국회, 젠더 입법 신속 처리해야…정부, 직장내 성폭력 전면조사해야”

   
▲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젠더폭력대책TF 긴급회의를 마친 남인순 위원장과 박경미 의원, 정춘숙 의원이 기자들에게 안희정 지사에 대해 '형법과 성폭력특별법 등 관련 법에 의한 엄중 처벌을 촉구한다'며 회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비서 성폭행과 관련 6일 “용서를 구할 단계가 아니라 수사를 받을 단계”라고 말했다. 

젠더폭력대책TF 위원장을 맡고 있는 남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어리석은 행동에 용서를 구한다고 했는데 이것은 명확한 범죄”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범죄 사실에 대해 인정하고 조속히 수사를 받겠다고 얘기하는 것이 옳은 것”이라며 사과 부분도 “피해자에 대한 진정한 사과, 직접적인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제명‧출당 외 당내 조치에 대해 남 의원은 “보좌진이나 당직자를 대상으로 피해 사실이 혹시 있는지 전수조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어제 긴급 심야 최고위원회의에서 젠더폭력대책TF를 당내 위원회로 격상시켜 제도 개선 뿐 아니라 정치권의 여러 문제들에 대응할 수 있는 역할을 하도록 논의됐다”고 전했다. 

남 의원은 “내부자가 여기에 제보를 하면 해결되겠다는 믿음을 주는 대응 기구를 갖추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의당 여성위원회(위원장 박인숙)는 이날 브리핑에서 “민주당은 출당으로 책임을 면할 수 없다”며 “즉각 고발 등 사법적 처리에도 책임을 다하라”고 요구했다. 

또 “이번에 증언한 피해자를 비롯한 모든 미투 피해자들에 대한 우선적인 보호와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의 역할과 관련 정의당은 “빠른 젠더관련 제반 입법을 통해 2차 피해를 방지하고 성폭력 구조를 타파해야 한다”며 “근본적이고 전면적인 변화를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정부에 대해서는 “범부처 차원의 대책팀을 구성해 대책을 총괄하고 더욱 강한 성폭력, 성차별 해소를 위해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의당은 “특히, 이번 사태는 직장 내 위계에 의한 성폭력”이라며 “고용노동부는 직장 내 위계에 의한 성폭력에 대해 책임 있는 전면 조사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이제, 피해자 당사자의 용기 있는 미투에 의존하기만 해서는 안 된다”며 “정치권이 앞장 서 함께 성폭력 문제를 해결하고 책임져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정의당 의원총회에서 이정미(오른쪽부터) 대표와 추혜선, 심상정 의원이 심각한 표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