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헌수 “최경환에 직접 줘, 배달사고 불가”…SNS ‘동대구역’ 돌연 화제

기사승인 2017.11.21  10:44:41

default_news_ad1

- 노회찬 “국정원 비밀공작원으로 활동했겠나…청탁 대가라면 공무상 뇌물죄”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할복자살’까지 언급하며 결백을 주장했지만 이헌수 전 국정원 기조실장은 자신이 직접 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 전 실장은 20일 JTBC와의 인터뷰에서 2014년 10월 “최경환 의원에게 돈을 직접 전달했고 당시 국정원 직원이 동행했다”고 말했다.

‘배달사고 가능성’에 대해 이 전 실장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돈을 전달하는 게 내 임무였다. 그걸 안 할 수는 없다”고 일축했다. 

이 전 실장은 박근혜정부 청와대와 친박계의 신임을 받고 있으며 이병기 전 국정원장도 “배달사고를 낼 사람이 절대 아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최경환 의원은 17일 “(국정원 특활비 수수) 의혹이 사실이라면 동대구역에서 할복자살하겠다”며 극단적 표현까지 써가며 강력 부인한 바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부장 양석조)는 20일 오전 최경환 의원의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사무실, 경북 경산의 지역구 사무실, 서초동 소재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병기 전 원장의 자수서에 따르면 최경환 의원은 특수활동비 중 해외공작, 대공, 대테러, 방첩 등에 사용되는 특수공작사업비를 받았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불법이 안 되려면 최 의원이 국정원의 비밀공작원으로서 활동했다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데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며 “국정원 특수활동비가 제대로 쓰인 게 아니다”고 지적했다. 

노 원내대표는 “특히나 청탁의 대가로 준 거라면 공무상 뇌물죄가 성립된다”고 했다. 최 의원은 돈을 받을 당시 예산 당국 수장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재직했다. 

이헌수 전 실장의 진술에 대해 전우용 역사학자는 SNS에서 “이 정도 증언이 나왔으면, 동해산 대구 한 마리 사서 배 가르는 퍼포먼스라도 해야 할 듯”이라고 꼬집었다. 전 학자는 “물고기 ‘대구’도, 자기가 뭘 먹었는지는 알 것”이라고 힐난했다. 

SNS에서는 ‘동대구역’이 화제가 됐다. “동대구역 근처에서 이 사람 보시면 경찰에 신속히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험인물입니다”, “자자 취재진들 동대구역 앞으로”, “동대구역은 뭔 죄?”, “동대구역 매트리스 깔고 경찰 감시‧감독 잘해라” 등의 반응이 잇따랐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라고 적힌 동대구역 플래카드 패러디도 올라왔다. 

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은 “빨리 동대구역 가보세요. 일단 사람은 살리고 봐야죠”라고 꼬집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