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동철 “문대통령 검증소홀, 문제 있다” 호통…네티즌 “녹취록 조작은?”

기사승인 2017.06.28  15:37:09

default_news_ad1

- “화풀이장? 녹취록 조작도 검증 못했으면서 무슨 청문회 검증 타령인가”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28일 “이명박·박근혜 정부보다 훨씬 못하다”고 호통을 치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강하게 유감을 표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송 후보자는 2012년, 2016년 총선도 준비했고 2012년, 2017년 대선에서 문재인 캠프에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안보의 핵심이라고 하는 국방부 장관을 이렇게 정치권을 기웃거리고 정치적으로 편향된 사람을 임명한 문재인 대통령은 진짜 문제가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5대 인사 원칙을 천명했는데 위장전입 4번, 논문표절에 음주운전, 음주운전은 26년 전에 있었던 일이고 그럴 수 있지만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다는 거짓말은 현재의 범죄”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월 3000만 원을 받고, 로펌으로부터 운전기사와 차량이 제공되고 비서까지 제공받았으면서 약간의 활동비를 받았다고 뻔뻔스럽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느냐”고 송 후보자를 질타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정치적으로도 편향되고 도덕적으로도 문제가 있는 분을 문재인 대통령이 검증 소홀이든 어쨌든 국회 청문 요청을 한다는 것은 국민과 국회에 대한 모독”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명박, 박근혜 정권과도 비교해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박근혜 정부의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국민들에게 호언장담해 탄생했으면 박근혜 정부보다 나아야 한다”며 “박근혜 정부 장관들 김관진, 한민구, 이명박 정부 장관들 이상희, 김관진 등이 캠프에 기웃거렸는가”라고 호통을 쳤다. 

그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보다도 훨씬 못하게 뒤로 가고 있다”며 “즉각 지명을 철회하라”고 문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그러나 김 원내대표의 주장과는 달리 한민구 현 국방부 장관은 박근혜 후보의 안보 공약을 만든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 국방안보추진단에서 활동했다. 당시 국방안보추진단장은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으로 한나라당 국회의원(비례대표)를 지냈다. 

김 원내대표는가 호통 치며 문 대통령을 비판하는 모습은 SNS에 확산되고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국민의당 ‘대선 제보 녹취록 조작 사건’과 결부시킨 의견들이 많았다. 

“어디서 뺨 맞고 어디 와서 화풀이 하는 격”(roy*******) 

“청문회는 전 국민이 지켜보는 방송입니다. 언성을 낮추시고 의원으로써 품의와 예의를 지키고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방귀 뀐 놈이 먼저 성질을 낸다고 김 의원님이 딱 그짝인 것 같습니다”(cois******)

“그건 국민이 판단 할 몫인 거 같은데.. 선거때 누가 가져온 술인지 독주인지 가리지 않고 꿀꺽 마셔버린 소수정당 소속 회원이 헐 말은 아닌 거 같습니다”(imj*****)

“오늘 국방부장관 인사 청문회를 보니 잘난 척 엄청 하는데, 그렇다면 이번 문준용 취업 의혹 사건을 조작한 국민당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 게 정의롭게 처리하는 건지 묻는다. 당장 답을 해라”(asp*******)

“김동철 의원님 청문회 활동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의당은 이제 모든 자격과 면목이 없습니다. 누가 누가의 허물을 말하겠습니까? 범죄의당 느낌이 듭니다”(div********)

“자당 녹취록 조작도 검증하지 못했으면서 무슨 국방장관 청문회를 한다고 검증 타령인가”(mk*****)

“너네는 당 자체가 법을 우습게 보고 선거 조작질을 해 놓고 누구를 질책하냐! 그리고 대통령 되면 당연히 자신의 캠프에 있던 사람을 장관으로 쓰지 남의 당 지지하는 사람을 쓰냐?”(swe*******)

앞서 김동철 원내대표는 27일 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의혹 증거 조작 사건에 대해 “있어서는 안 될 천인공노할 증거 조작이 있었지만 문준용씨의 특혜 취업 의혹에 면죄부를 줄 수는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에게 “문준용씨 특혜 채용 의혹과 증거 조작 두 가지 사건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특검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을 보였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