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동완 “옥시 불매운동 동참, 피해자 가족들 응원하는 길”…SNS “인증샷 올려달라”

기사승인 2016.05.04  14:46:17

default_news_ad1

- “옥시 제품 이렇게 많았나” 리스트 확산…검색 차단하는 ‘옥시 블로커’도 나와

   
▲ 신화 김동완씨 <사진출처=네이버 V앱 화면캡처>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과 관련 옥시 불매 운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확산되고 있다.

신화의 김동완씨도 3일 “피해자 가족들을 응원하는 길은 불매운동에 참여하고 독려하는 것”이라면서 옥시 제품 불매 운동에 동참했다.

가수 김동완씨는 방송 네이버 V앱에서 “한 블로그(행복한 은진 씨의 뷰티풀라이프)에서 얻은 정보”라며 옥시 제품 불매 운동 리스트를 소개했다.

그는 “사지 말아야 할 목록”이라면서 오투액션, 옥시크린, 물먹는 하마, 개비스콘, 스트랩실 등을 언급한 뒤 “비트·데톨·쉐리·스트랩실 등은 옥시라고 써 있지 않으니 혹시나 사지 않도록 주의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또 김씨는 “피해자 가족들이 옥시 영국 본사에 찾아간다고 하는데, 좋은 결과 얻을 수 있도록 우리가 응원하는 것은 불매운동에 참여하고 독려하는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앞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달 28일 밤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원순씨의 X파일’ 생방송에서 “서울시는 앞으로 옥시 소모품을 쓰지 않도록 하겠다”며 불매운동 동참을 공개 선언했다.

박 시장은 ‘안방의 세월호 사건’라고 규정하며 “부도덕한 기업의 상품은 이 땅에 자리 못 잡게 해야 한다, 문제있는 기업이 반드시 징벌돼야 사회가 건강해진다”고 강조했다.

참여연대도 2일부터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의 손을 잡아주세요!’란 이름으로 ‘옥시’ 제품 불매 캠페인을 시작했다.

참여연대는 “임원, 회원들의 불매 인증샷과 SNS 공유 등 SNS 캠페인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함께하는 직접행동, 서명운동‧신문광고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옥시 불매 공식 네이버 카페 ‘옥시는 진실을 감추지 마라’와 ‘가습기 살균제 옥시 불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도 개설됐다.

‘천인의 얼굴, 옥시 불매 선언 인증샷’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데 5월 14일까지 인증샷을 올리면 5월 16일자 언론광고에 포함할 예정이다.

   

SNS에서는 포털 쇼핑 사이트에서 옥시 제품이 검색되는 것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이 공유되고 있다.

닉네임 ‘hooriza’이 제작한 ‘옥시 블로커(Oxy-Blocker)’라는 프로그램으로 구글 크롬(Chrome) 웹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깔면 네이버와 다음 쇼핑 검색에서 ‘옥시’란 검색어를 입력하면 화면이 희미해지고 클릭도 되지 않는다.  

   
▲ 옥시 제품이 검색되는 것을 차단하는 프로그램 ‘옥시 블로커(Oxy-Blocker)’

 

   

 

   

 

   

 

   

 

   

 

   

 

   

 

   

 

   
▲ 가습기살균피해자와가족들, 환경단체들이 공개한 옥시 불매 125개 제품 리스트 <자료출처=환경보건시민센터>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