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찰간부 “국정원 고위간부도 ‘성접대 별장’ 드나들어”

기사승인 2013.03.22  08:44:47

default_news_ad1

- “초기 수사 무마 가능성 배제 못해”…국정원측 “말해줄수 없다”

사회고위층 인사 성접대 의혹 사건에 국가정보원 고위간부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새로 제기됐다고 <세계일보>가 22일 보도했다. 일각에서 제기된 초기 수사 무마 의혹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주장도 나왔다.

경찰의 한 고위간부는 21일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성접대 의혹 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 외에 국정원 고위간부도 (성접대 사건의 핵심인물인 건설업자) 윤씨 별장을 드나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인사는 현재도 국정원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주장했다.

이 고위간부는 “사건이 불거진 뒤 평소 알고 지내던 사건 관계자 측근 등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들었다”며 “윤씨와 국정원 간부는 7∼8년 전부터 알고 있는 사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국정원에 확인을 요청했으나 “신분 노출을 금지하는 관련법상 말해 줄 수 없다”며 거부했다고 <세계>는 전했다.

이 고위간부는 사건 초기 수사 무마 의혹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경향신문>은 건설업자 윤모씨(52)가 김학의 법무부 차관은 물론 국가정보원과 감사원, 경찰 등의 전·현직 간부 등을 상대로 전방위적으로 로비를 한 정황이 포착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윤씨는 2000년 이후 사기와 횡령 등의 혐의로 20여차례 입건됐지만 한번도 처벌받은 적이 없다.

신문에 따르면 윤씨는 2000년대 초반 지인 ㄱ씨로부터 전직 감사원 고위 간부 ㄴ씨를 소개받았으며 국정원 현직 고위 간부도 소개받았다. 국정원 간부는 2009년쯤 인천지역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국장급 직급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향>의 해명 요청에 국정원측은 “국정원법에 따라 이 인사가 국정원 직원인지 아닌지 자체를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윤씨가 접대했다는 인사들 중에 전직 경찰 고위 간부들도 상당수 포함돼 있는 상황에서 그가 공동대표로 있는 건설사가 경찰청 산하의 부속기관이 진행하는 공사를 수주한 정황도 포착됐다고 <경향>은 전했다. 이 건설사는 지난해 경찰청 산하 경찰교육원 체력단련장의 건설과 토목 공사를 50% 넘게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뉴스팀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