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전비리 ‘선물리스트’에 MB 측근 대거 이름 올려

기사승인 2014.11.18  11:39:22

default_news_ad1

- JTBC “靑 실세 포함 검사, 언론사 간부 등 1등급 30여명”

MB 인수위원회 출신인 한국전력 상임감사가 납품 업체로부터 뇌물 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이 납품업체가 한전 임직원을 포함해 MB 정권의 청와대 실세 인사와 국회의원, 검사 등에게도 뇌물을 건넨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17일 <JTBC>에 따르면, 문제 납품업체 K사의 ‘관리 대상자 명단’은 20여 쪽으로 한전과 자회사인 한전 KDN 임직원의 등급과 이름, 직책, 주소까지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었다.

해당 명단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해마다 작성됐고, 명단 속에서 1등급은 30여 명, 2등급은 50여 명으로 모두 90명에 달했다. 필요에 따라 등급을 바꾼 흔적도 있었다.

‘선물 명단’에는 당시 국회의원과 검사, 경찰 간부, 언론인까지 포함돼 있었다. MB 정부 청와대 핵심 인사도 명단에 있었다.

   
▲ 이미지출처 = JTBC

<JTBC>에 따르면, 명단에 오른 국회의원의 경우 18대 의원으로 친이명박계 수도권 출신 의원이다. MB 정부 청와대 인사 역시 핵심 측근이고, 검사는 중간 간부급으로 선물받을 때 수도권에서 근무했다. 현재는 퇴직해서 변호사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간부는 지금도 현직에 있고, 언론인은 주요 언론사 소속 간부다.

<JTBC>는 특히 1등급 인사들에게는 현금과 상품권 등이 건네졌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명단에 오른 일부 인물들은 수사 대상에 오를 가능성이 있고, 일부 대가성이 있었다는 진술도 검찰 수사에서 나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구체적 액수가 확인될 경우 사법처리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현재까지 K사에서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인물은 모두 4명으로, MB 정부의 인수위 출신인 강승철 전 한전 상임감사와 한전과 한전 KDN 전·현직 임직원 3명이 구속됐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MB정부의 총체적 비리를 밝혀야 한다”(즐거**)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해방 이후 가장 부패한 정권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잠실***), “왜 조용하나 싶더니 결국.. 이제 시작인거야!”(한우***), “끝도 없이 계속 터지는구만”(그**), “지독히 썩어빠진 정권. 거기에 더해 무능하고 거짓으로 일관한 정권”(털*), “주특기가 뭐죠? ‘무혐의’입니다”(하**), “도대체 우리는 이명박과 그 일당들의 비리를 언제까지 지켜봐야 하는가”(스**), “MB 실세들이 비리에 빠지면 그 수사는 부실수사다”(착하***), “MB정부의 드러나지 않은 부패는 지금의 10배, 100배가 될 것. 전면적인 부패척결에 나서야”(touch*****) 등의 비난 의견들을 잇따라 게시했다.

나혜윤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