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새누리 심재철 의원 “세월호 인양.. 정부 대책 내놔야”

기사승인 2014.10.01  10:33:57

default_news_ad1
   
▲ ⓒ go발뉴스

세월호 특별법을 유족을 배제한 채 여야가 합의한 가운데 새누리당은 한발 더 나아가 세월호 인양을 주장하고 나섰다.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을 맡았던 심재철 새누리당 의원은 1일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세월호 실종자 수색은 필요하지만 세월호를 언제까지 바닷속에 놔둘 것인지 정부는 대책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실종자 수색뿐 아니라 침몰 원인과 책임소재를 제대로 규명해 법적절차를 마무리 짓고 해양오염을 막기 위해서라도 인양이 불가피하다"며 "전문가들은 인양작업에 최소 세 달이 걸린다고 본다. 늦가을부터는 수온, 기온이 내려가고 11월부터는 잠수사 입수도 어렵고, 북서풍이 불기 시작하면 풍랑이 거세져 바지선을 운영할 수 없게 될 거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칫 시기를 놓치면 겨울을 넘기고 내년 3월 이후에야 다시 수중작업이 재개될 텐데 세월호를 앞으로 언제까지 어떻게 할 것인지 더 늦기 전에 정부 대책이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진도에 남아있는 실종자 가족은 10가구이다. 시신을 건지지 못하면 장례조차 치르지 못하기 때문에 이들 가족들은 대부분 발만 동동 구르며 정부의 대책을 촉구하고 있는 상태다.

 

* 이 기사는 인터넷 뉴스 신문고(http://www.shinmoongo.net/sub_read.html?uid=65460)에도 함께 게재 되었습니다.

이계덕 고발뉴스 SNS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