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성은 “총선개입 범죄 공익신고에 ‘제보사주’ 조합, 기가 막혀”

기사승인 2021.09.22  10:41:51

default_news_ad1

- “반대 경우라면 헌정유린 범죄라고 거품 물것…포렌식 추가 작업, 기록들 살아나와”

   
▲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10일 오후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수사기관에 제출한 증거자료를 들어 보이고 있는 모습. <이미지 출처=JTBC 화면 캡처>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씨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국민의힘이 ‘제보 사주’ 의혹으로 맞불을 놓은 것에 대해 22일 “기가 막히다”고 말했다.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SNS를 통해 YTN 인터뷰에서 앵커가 언급한 “‘제보사주’라는 기가 막힌 단어가 맴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조씨는 “대검찰청 검사조직이 총선에 사찰 등을 활용하여 선거개입 범죄를 저지른 것을 공익신고하는 것이 ‘사주’하다라는 단어와 연결이 가능한가?”라고 반문했다. 

조씨는 “자기들의 국기문란 범죄를 공익신고 하는 것이 나쁜 일이라는 건지”라며 “언론에서도 이상한 조합의 단어들은 체로 걸러 내셔야 할텐데”라고 언론 보도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만약 윤 전 총장 대신 김오수 검찰총장일 경우 야당의 반응을 가상으로 떠올리며 일침을 가했다. 조씨는 “만약, 문재인 정부에서 김오수 검찰총장이 야당 정치인 고발장을 언론인 사찰 등등하여 만들어서 총선기간 중에 여당에 건네주고 대선에 나간다고 민주당 대선후보에 입후보한다고 했으면 뭐라고 했을 지”라고 했다.

이어 조씨는 “온갖 거창한 단어를 다 써가며 헌정유린 범죄라고 거품 물”것이라며 “대충 예상되는 사람들의 지금하는 궤변들을 보면, 씁쓸한 웃음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말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고발 사주'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조씨는 전날 추석연휴 기간에도 포렌식 작업을 했다고 밝히고 “내용에 관한 한 일관됐다”고 강조했다. 

조씨는 “휴일도 포함해 텔레그램 포렌식도 잘 마쳤다. 흡족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징을 통하여 각종 파일을 살펴보니, 다양한 종류의 당시 기록들이 다시 살아 나와 있다”고 덧붙였다. 

또 “포렌식 과정들 사이에 처음 감찰부에서 공익신고 당시 영상 녹취한 내용들을 녹취록 형태로 다 살펴보고 온 수사검사에게 ‘내용 변경들이 있느냐’고 물으니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조씨는 ‘이번주, 다음주도 예정돼 있다’며 “말바꾸기 프레임을 잡고 있지만 내용에 관한 한 일관됐다. 연휴 직후부터 고소 등 법조치들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