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선일보, 일본어판 훨씬 선동적 제목…반한감정 증폭시켜

기사승인 2019.07.17  07:19:45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7.17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1. 자유당 민경욱 대변인의 정권에 대한 조롱이 도를 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일 경고에 "경고는 무슨..."이라고 비아냥거리며 자유당 집권 후 문 정권의 실정과 부역자를 심판할 특별위원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신 때문이라도 절대 집권할 일은 없을 거라고 봐... 그러니까 꿈 깨~

2. 자유당 의원 수십 명은 현재 국회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되어 소환장을 받은 상태입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경찰의 소환을 전면 거부한다며 "닭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는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닭은 지금 빵에 계시는 걸로 아는데... 댁들 목이나 조심하세요~

   
▲ 지난 4월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의안과 앞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이 헌법수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뉴시스>

3. 청와대와 민주당은 일본의 보복 조치는 한일 관계의 근간을 흔드는 무모한 도전이라며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강제징용 배상 문제 해결을 위한 중재위원회를 만들자는 일본의 제안은 명확하게 거부했습니다.
토착 왜구들의 반발이 있다고 하더라도 국민만 믿고 가는 걸로~

4. ‘5.18 북한군 소행설' 등 허위 사실을 주장해온 지만원이 하태경 의원에 대해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청구한 손해배상 소송을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하 의원은 지난 2월 지만원의 주장은 전부 허위로 ‘안보 사기꾼’이라고 말했습니다.
듣도 보도 못한 안보 사기꾼에 현혹된 사람이 한둘이 아니라 걱정이야...

5. 5선 국회의원을 지낸 박찬종 변호사는 "황교안·나경원의 지도력이 위기에 처했다"며 “실망을 넘어 두렵다"고 우려했습니다. 황 대표에 대해선 얼떨결에 장관·총리·대통령권한대행이 되어 거품이 꼭대기까지 찬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5당 대표 회담하러 청와대 갈 때 자기 집 가듯 하지 않을까 걱정이야...

6. 국내 일부 언론의 왜곡보도 내용을 일본 언론이 인용하고, 이를 다시 우리 언론이 '외신'이란 이름으로 그대로 받아쓰고 있는 형국입니다. 정부는 일본의 경제 보복과 관련해 언론에 ‘무책임한 보도를 자제’ 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조선일보를 외신이 아니라 국내 통신으로 여기지 않을까?

7. 조선일보 일본어판을 보면 동일 기사의 일본어 제목은 한글보다 훨씬 선동적입니다. 또, 국내 기사에 붙은 일방적 댓글을 일어로 번역해 제공함으로써 일본의 반한감정을 증폭시켜 한일관계가 악화된 원인 제공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훈도시를 입혀 멍설말이를 해도 션찮을 것들~

   
▲ <이미지 출처=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화면 캡처>
   
   
▲ <이미지 출처=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화면 캡처>

8. 아베 신조 내각의 평균 지지율이 45%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러나 아베 내각 지지율과는 별개로 일본 국민의 절반이 넘는 56%는 한국에 대해 단행한 ‘수출규제 강화’에 대해선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알다가도 모를 겉과 속이 달라도 많이 다른 사람들임은 분명한가 봐...

9. 전혀 반성 없는 아베 내각과 탄핵 된 박근혜 정부 간에 이뤄진 '위안부 합의'는 "최종적이고 불가역적"이라고 당시에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국제 '강행규범'의 원칙에 반하는 것으로서 처음부터 '원천 무효'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국가 간 합의라 어쩔 수 없다면, 한일합방, 을사늑약도 인정해야겠네~

10. 1년여 앞으로 다가온 도쿄올림픽의 '아킬레스건'으로 후쿠시마가 떠올랐습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가 후쿠시마산 농수산물을 선수단 등에 제공할 방침을 정하자 국제기구 차원에서 문제 제기가 이뤄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남들 싫다는 걸 강요하는 건 폭력이라니까... 니가 먹어라 후쿠시마산~

   
▲ 일본산 수산물 수입 대응 시민네트워크가 지난 5월21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에서 열린 '원자력학회, 후쿠시마 수산물 안전 외치는 일본정부 대변하나?' 기자회견에 참석해 손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11. 최경환 의원이 구속기간에도 월급을 받아 논란인 가운데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지키는 부천시의회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부천시의회는 2017년부터 구금상태 의원에게 의정활동비 등을 지급 않는 조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입법기관인 국회라지만, 이런 건 기초의회에서 좀 배워라 응~

12. 법원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된 현직 판사에게 견책 처분을 내렸습니다. 대법원은 "법관으로서의 품위를 손상하고 법원의 위신을 떨어뜨렸다"면서도 법관에 대한 징계 가운데 가장 낮은 수위인 견책으로 처분했습니다.
반성문 한 장 쓰는 것도 아니고 경고장 보내는 수준의 견책? 장난해~

13.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 쓰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시중에 유통되는 텀블러 제품을 검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다량의 납이 검출돼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환경보호 하려다 납중독 걸리게 생겼으니... 이건 아니지~

14. 식약처는 전문 커피점 등에서 사용하는 얼음에서 기준치 이상의 세균이 검출된 41개 매장을 적발하고 즉시 개선 조치했습니다. 이디야·스타벅스·투썸 등 유명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얼음에서도 세균 등이 기준치를 초과했습니다.
내 돈 내고 대장균까지 사 먹어서야 되겠습니까? 거기다 좀 비싸냐고~

   
▲ 패스트트랙 처리 과정에서 상대 당 의원과 당직자 등을 폭행한 혐의(공동폭행)로 고발된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가 조사를 받기 위해 16일 서울 영등포경찰서로 들어서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문 대통령,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재가 보수야당만 반발.
문 대통령-여야 5당, 18일 회동 "일 조치에 초당적 협력".
민주·정의당 의원 경찰 소환에 출석, 자유당은 '불응'.
박주민 "정미경 막말보다 황교안의 태도가 더 문제".
서울시가 내민 '4억 청구서' 우리공화당 "소송 하겠다".
'신인 50% 가점' 자유당 공천안에 현역·친박계 의원 술렁.
북한 "일본의 과거 반인륜 범죄 골백번 사죄·배상해야".
나경원 "문 대통령, 일본 경제보복에 직접 강경대응 안돼".

이미 바꿀 수 없는 불행한 과거는 빨리 잊도록 하자, 오히려 그것을 디딤돌로 하여 더 멀리 뛰자.
- 쇼펜하우어 -

빨리 잊도록 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망각하자는 것이 아니라 그 불행한 과거를 디딤돌로 해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얘기라고 생각합니다.
아픈 상처를 왜 자꾸 들추느냐 혹은 그만 잊자고 하는 사람들은 상처를 받은 사람이 아니라 상처를 입힌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가해자의 입에서는 피해자가 이제 그만 됐다고 할 때까지 사과하고 반성하는 것이 인간의 도리라는 것을 다시 한번 꼬집어 말씀드립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고발뉴스_민동기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