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은혜 “한유총 ‘학부모 강제동원’ 불법행위 확인즉시 수사의뢰”

기사승인 2018.11.30  17:46:09

default_news_ad1

- 정의당 “아이 교육 볼모삼은 행위, 타협은 없다.. 무관용 원칙 확실히 세워야”

   
▲ 유은혜(가운데)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30일 오후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사립유치원 집단폐원에 대한 범정부 대응방침 정부 합동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정부가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의 불법행위에 대해 수사의뢰를 불사하겠다는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 관련기사 : 한유총 총궐기대회 “통과되면 집단 폐원”…학부모 동원 논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합동 긴급브리핑을 갖고 “한유총에서 실시한 집회에서 학부모 강제동원 등 불법적인 행위가 있었는지 여부를 면밀하게 살피고 불법 행위가 확인되는 즉시 수사의뢰 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의 경우, 이덕선 한유총 비상대책위원장이 유치원을 불법 매매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이미 수사를 의뢰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관련해 이날 브리핑에서 “공익제보위에서 이틀 전에 한 유치원에 대한 불법적 사항이 적발돼 경기도 수원지검에 고발조치했다”면서 “이런 불법적인 일을 자행한 유치원에 대해서는 단호한 법적조치를 해 나가고, 계속적인 감사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욱이 “현재 원아모집도 하지 않아 학부모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는 경기도 39개 유치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치들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부의 이 같은 입장에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이날 환영 입장을 내고는 “우리 아이들의 교육을 볼모삼은 어떤 행위에도 타협은 있을 수 없다”며 “사립유치원의 비리와 폐원 움직임에 무관용 원칙을 확실하게 세울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유총 집단폐원 움직임에 대해 그는 “사리사욕 앞에서 공공성을 내팽개치는 무책임의 끝을 보여준다”고 비판하고는 “교육자로서의 합리적이고 지성적인 행동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