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MB정부 ‘노무현 죽이기’ 물증 속속 드러나.. ‘警 사찰’ 하드디스크 확보

기사승인 2018.04.06  12:14:22

default_news_ad1

- 정의당 “국기기관의 무도한 盧사찰 소름 끼쳐…MB, ‘정치보복’ 실체 이런 것?”

   
▲ 뇌물수수와 직권남용,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횡령·배임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달 15일 오전 피의자 조사를 마치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을 나서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의 노무현 전 대통령 사찰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청 진상조사팀이 당시 경찰청 정보국에서 쓴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확보했다고 세계일보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진상조사팀은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청 정보국 직원들이 사용한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최근 입수해 분석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 관련기사 : “MB, 경찰로부터 미행 의심 ‘盧 사찰’ 문건 받아봤다”

관련해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6일 브리핑에서 “이명박 정권이 시작되자마자, ‘노무현 죽이기’에 나섰다는 물증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국가 기관의 무도한 사찰에 소름이 끼칠 정도”라며 “이 전 대통령이 그토록 부르짖던 ‘정치보복’의 실체가 이런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이어 “우선 문건을 작성한 주체와 사찰의 경위를 명명백백히 밝혀내는 것이 급선무”라고 강조하며 “경찰이 자체 조사팀을 구성한다고 나선 상황에서 불필요한 오명을 쓰지 않도록 객관적이고 엄정한 조사를 촉구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국정원과 군의 정치공작부터 경찰까지, 거대한 사찰공화국의 수족이 되어 국가를 좀먹었던 권력 기관들의 곪아터진 부분을 이제는 끊어내야 한다”며 “이번 기회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오는 불법사찰의 진상을 모두 밝히고, 이에 따른 법적 책임까지 무겁게 물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