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원순 “진실 왜곡하고 모욕주고…MB, 盧에 가한 게 정치보복”

기사승인 2017.09.20  09:36:22

default_news_ad1

- 박원순 시장, 이명박 고소.. “원세훈 처벌로 꼬리자르기 용납 못해”

   
▲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서울시청 기자실에서 적폐청산 TF회의 관련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연단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블랙리스트 수사 촉구가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데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가했던 게 바로 정치보복”이라고 일갈했다.

박원순 시장은 19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이번 일은 우리가 70년대 겪었던 국내 정치개입, 정치사찰의 전형적인 것”이라며 “이것 때문에 국가의 근간이 허물어지고 민주주의가 훼손했다고 생각한다. 이런 것을 바로 밝히는 것이 어떻게 정치보복이냐”고 반박했다.

박 시장은 이날 자정께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이 전 대통령 측의 ‘정치보복’ 발언에 대해 “제가 아는 정치보복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에 가한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실을 왜곡하고 과장하고 여론조작하고 모욕주고 그리하여 노대통령이 비극적인 결심을 하게 한 것 이상의 정치보복이 있었느냐”고 성토했다.

박 시장은 “제가 국정원의 정치개입과 정치공작의 정점에 서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발한 것은 저와 가족에 대한 음해와 공작을 넘어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국가의 근간을 허문 중대범죄로써 이에 대한 처단과 재발방지를 위한 공익적 판단에 기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세훈의 처벌로 꼬리자르기 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며 “국정원의 정치공작, 정치개입은 이제 더 이상 이 땅에서 존재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박원순 제압 문건’ 관련해 이 전 대통령 측이 ‘그런 거 보고받고 지시할 정도로 한가하지 않았다’는 반응을 보인데 대해 박 시장은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1000만 서울 시민의 삶을 책임지고 있는 서울시장 역시 한가하게 전직 대통령을 고소할 만큼 그렇게 여유롭지 않다”고 맞받았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