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대동문 8000여명 “황교안 탄핵, 특검법 직권상정 하라”

기사승인 2017.02.27  17:21:47

default_news_ad1

- “황교안, 국정농단 공범 고백…헌재 신속 탄핵, 민주공화국 최후 보루 되라”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7일 오전 무역투자진흥회가 열린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 회의실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서울대학교 동문들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 연장 승인을 거부한 것에 대해 “황 대행 스스로가 국정농단 사태의 공범임을 고백했다”며 탄핵을 촉구했다.

8000여명의 서울대 동문으로 구성된 ‘박근혜퇴진 서울대학교동문 비상시국행동’은 이날 성명을 내고 “연장 사유가 명백함에도 거부한 것은 연장승인 권한의 일탈이자 남용으로서 위법행위”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들은 “더 큰 문제는 황 대행은 자신의 자의적인 판단에 따라 반복적으로 위법행위를 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블랙리스트 작성 및 집행 관련 혐의로 정직 이상의 중징계를 받아야 하는 조윤선 전 문화체육부 장관에 대한 사표를 1월21일 수리한 것을 예로 들었다.

또 황 대행은 지난 3일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 영장 집행 시도 당시 “청와대의 거부를 두둔했으며 사실상 영장집행을 거부했다”며 “권한대행의 직권남용으로 위법행위”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위법행위를 거듭하고 있는 국정농단의 공범, 황 대행을 국회에서 탄핵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이들은 “현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새롭게 명시한 특검법 개정안을 의장 직권상정으로 국회에서 통과시키라”고 촉구했다.

헌법재판소에도 “저들의 방해 책동을 뿌리치고 신속하게 탄핵 인용하라”며 “87년 민주항쟁을 통해 탄생한 헌재가 헌법과 민주주의를 농단한 박근혜를 탄핵하여 민주공화국 최후의 보루가 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국민의 힘을 믿고 국회와 헌법재판소는 황교안 탄핵, 특검 수사기간 연장, 박근혜 탄핵에 나서라”고 강조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