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새누리 “안철수 응원합니다”…SNS “이준석 의문의 1패”

기사승인 2016.03.31  08:30:31

default_news_ad1

- “여권연대 현장? 새누리 2중대 인정”…조국 “이런 상황이면 의회 독재 길 열려”

   

새누리당이 야권연대를 거부하는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를 응원하고 나서 SNS에서는 냉소적인 의견들이 쏟아졌다.

새누리당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는 30일 오후 ‘야권연대? 야권야합?’이란 제목의 글에서 “새누리당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응원합니다”라고 올렸다.

이어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신념으로 새정치 실현해 내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격려했다.

새누리당 페북지기는 JTBC의 <안철수, 당대당 연대 불가 강조 “노원병서도 정면돌파”> 기사도 링크시켰다.

안 대표가 출마한 서울 노원구병에는 현재 이준석 후보가 새누리당의 공천을 받아 뛰고 있다.

새누리당이 노골적으로 어부지리 속내를 드러낸 해당 글에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새누리한테 칭찬받는 국민의당”, “지금 이 곳은 새누리당과 국민의 당이 부창부수하는 아름다운 여권연대의 현장입니다”, “국민의당 페북 페이지에 태그 걸 용자 있습니까?”, “안철수가 새누리당 대통령후보가 되나?”,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의 여권연대를 꼭 보고 싶습니다”, “야! 그럼 이준석은 어떻하라고?”, “새누리당 2중대 인정”, “한편 이준석 후보 의문의 1패”, “안철수 = 야권의 이인제”, “이건 또 뭐냐? 약올리냐?”, “단일화 안해야 새누리가 당선 되겠지~”, “친노파 몰살시키려고 만든 정당이니 새누리 2중대 맞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민변 이재화 변호사는 트위터에서 “새누리당의 태도를 보면 안철수 대표의 야권연대 거부는 결과적으로 새누리당과의 연대임을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전우용 역사학자는 “서민생활이 무너지고 민주주의가 파괴되며, 통치자를 신격화하는 중세 암흑사회로 퇴행하고 있는데, ‘여당에 200석을 주더라도 양당체제는 청산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건 참 한가해 보인다”며 “민주주의와 민생을 지키는 것보다 더 시급한 일은 없다”고 비판했다.

전 박사는 “일본은 ‘다당체제’이지만 자민당이 사실상 ‘영구집권’하고 있다”면서 “지금 양당체제 청산이 가장 시급한 문제일까요? 200석을 거대여당에 몰아주고 나머지를 나눠 갖는 정당들이라면, 모두가 ‘조무래기 정당’들일 뿐이다”고 말했다.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이러한 상황을 꼬집은 31일자 경향신문 만평을 링크하고 “웃을 수가 없다”고 개탄하기도 했다.

   
▲ 31일자 경향신문 만평 ⓒ 경향신문PDF

조 교수는 “오늘 당장 선거가 이루어진다면, 대략 새누리 180(유승민 등 탈당 무소속 포함), 더민주 95, 국민의당 20, 정의당 5 정도”라며 “새누리당의 사실상 의회 독재의 길이 열리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조 교수는 “이제 며칠 남지 않았다. 개별 후보간 단일화가 얼마나 이루어지는가에 따라, 새누리 –30이 가능할 것”이라며 “단일화 촉구 압력 높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6
전체보기
  • 서광수 2016-03-31 18:16:33

    원래대로 돌아가는듯 하네요 당연한것이죠 쥐명박 충견 안철수였지요 은혜를 입은 박근혜가 은헤를 갚을려면 박근혜와 새누리가 안철수를 돕는것은 당연한것 아닌가요 국민의당 당적을 가졌다고 모두가 국민의 당 안철수 후루꾸를 지지하는것은 아닙니다, 어쩔수없이 당적을 국민의 당으로 가지고 있는분들이 아주많다고 생각합니다,박근혜가 누구덕에 가짜대통령이 되었나요 당연히 쥐명박 문죄인 이 적극도와서 자금의 대한민국 대통령 가짜로 행세를 할뿐입니다, 뭣 때문에 대법원에서 심리를 외면 하나요 6개월내로 심리를 해야 하는것 아닌가요신고 | 삭제

    • 종치기 2016-03-31 11:23:56

      ㅎㅎㅎ
      SNS가 어떻게 사용되는가에 따라..
      이런 모습도 되네요..
      홀로서기를 원하신다면 서 보면 되지요..
      누가 될지 잘 생각해 보구요...신고 | 삭제

      • 그리고 정의당 2016-03-31 09:28:33

        그날의 어이없음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정말로 서민들을 생각한다면 제일 나쁜 것들을 없애는 것에 협조를 해 주시기를 바란다.

        지금껏 후보는 야권 단일 후보를 찍어 봤고, 비례는 민주노동당, 통합진보당을 찍어 왔었지만, 이번에는 생각이 다르다.

        더민주당에도 염증이 많지만, 정의당에도 염증이 많다.

        이번에는 제일 나쁜 것들을 없애는 데 집중을 할 것이고, 돌아가는 상황을 보고 , 정 아니다 싶으면, 처음으로 비례도 2번을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상황이 많이 심각하니까.신고 | 삭제

        • 그리고 정의당 2016-03-31 09:25:07

          국민의 당은 김종인 대표가 잘 눌러 놓은 듯하고, 그리고 정의당.

          상황을 바라보는 시야가 좁은 듯 하다.

          제일 나쁜 것을 없애는데 총력을 다 하면 그 다음에 선거법 개정으로 합릭적인 절차를 통해서 정의당이 제 2 야당이 될 수도 있을 텐데.. 왜 이리 늘 협소한 시야로 제일 나쁜 것을 잡지 못하고 , 상대적으로 좀 덜 나쁜 당을 몰아부치는 형세를 취하는지.

          어리석은 사람들. 내가 비록 민주노동당의 정책을 가장 좋아했었고, 지지 했었던 사람이라도 진보신당으로 분열되어 나왔을 때 분열로 인해서 사표를 만들어 버렸었던신고 | 삭제

          • ..... 2016-03-31 09:20:09

            안철수씨의 그동안의 행보들을 보면 야당이락고 볼 수 없었음.
            늘 여당을 도와주는 행보를 취했었음. 그런 그를 야당이라고 볼 수 있을까?

            다행히도 많은 사람들이 언론에서 만들어준 안철수의 이미지에서 벗어난 듯 하다.

            나는 실제로 사람들과 부딪히며 선거 운동을 한 많은 경험을 가진 망치부인의 말을 믿고 기다릴 것이다.

            새누리 200석 180석 그건 모르고 하는 이야기라고 하시더라.

            망치부인의 촉을 믿겠다. 그동안 망치부인의 직감과 분석이 맞은 적이 참 많았으니까.신고 | 삭제

            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ad4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