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한국세무사회, 세무사와 국민의 소통 연결고리 역할 할 SNS 채널 개설한국세무사회 공식 페이스북 및 블로그, 카카오 채널 개설…카드 뉴스 등 콘텐츠 탑재 

한국세무사회가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 채널을 개설했다. SNS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며, 세무사의 역할을 알리고 더불어 납세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세무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한국세무사회가 공식 오픈한 SNS에는 이미 여러 가지 콘텐츠들이 탑재돼 있다. 대표적으로 세무사회 회무와 일반 세금 상식을 쉽고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카드 뉴스와 유튜브 세무사TV에 있는 주요 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최근 SNS에서 소개된 ‘종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 대상자는?’과 ‘명의대여 및 무자격 세무대리 범죄입니다.’와 같은 카드 뉴스들은 국민과 회원들의 생활과 업무에 직접 연결된 주제로 높은 조회 수와 호응이 나타났다.  


한국세무사회 블로그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접속한 후 ‘블로그’ 코너에 들어가 검색창에 한국세무사회를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온다. 네이버 로그인 없이도 블로그의 모든 콘텐츠는 볼 수 있으며, 이웃추가를 눌러 이웃이 되면 세무사회 블로그에 신규 콘텐츠가 탑재될 때마다 알람이 울려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역시 페이스북 홈페이지에서 한국세무사회를 검색하면 바로 접근할 수 있으며,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세무사회 페이지를 팔로우해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볼 수 있고, 공유하기를 통해 나와 팔로우를 맺은 다른 사람에게도 소개할 수 있다. 


카카오 페이지는 카카오톡 상단 돋보기 버튼을 눌러 한국세무사회를 검색하면 뜨는 한국세무사회 공식 채널을 눌러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원경희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온라인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찾는 것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유튜브와 여러 SNS 채널을 통해 각종 세금 정보와 세무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납세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지만 유익하게 제작하여 제공하고자 한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을 통해서 세무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국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시작한 한국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세무사TV’는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채널로서 회원들이 궁금해하는 회무 소식부터 납세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세무사가 말해주는 세금 상식, 그리고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에 관한 공부법 및 합격수기, 세무사사무소 취업을 위한 취업컨설팅 등 세무사를 둘러싼 다양한 집단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탑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세무사와 법무사 서로 협업하려면?' 등 다른 전문자격사와의 협업을 통한 콘텐츠 제작도 시도하며 계속 발전하고 있다. 


이 같은 꾸준한 시도와 발전으로 세무사TV는 개국 1년도 되지 않아 구독자 1만 명을 돌파했다.

 

세무사신문 제800호(2021.7.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