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 동정]서울, 중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서울]세무사사무소 직원 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총 3일간 6차에 걸쳐 세무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한 ‘업무용승용차 관련비용 및 지출증빙에 대한 세무처리’ 교육을 실시했다.
종로 백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5,000여명의 회원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중부]구주북부세리사회와 국제교류 간담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8일 구주북부세리사회(회장 타케베 미치타카)를 방문해 국제교류 간담회를 갖고 양국의 조세제도 및 세무사제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회장은 인사말에서 “타케베 미치타카 회장의 당선을 축하한다”면서 “격년으로 개최되는 간담회를 통해 양국의 제도 발전에 공헌하는 양국의 임원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양국의 조세제도와 세무사제도를 연구 검토해 양국의 제도발전에 기여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타케베 미치타카 회장도 “국제교류 간담회는 양국의 우호 및 세무사제도와 세리사제도 발전의 큰 의미가 되고 있다”면서 “중부지방세무사회와 이금주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의 건승과 활약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금주 회장을 비롯해 김승렬·김명진 부회장, 허창식 총무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구주북부세리사회는 타케베 미치타카 회장 외 15명의 임원이 참석했다.


[부산]2017 행복나눔 체육대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8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추계체육대회를 개최했다.
‘Yes! 2017, 멋진 만남’이란 슬로건과 함께 시작된 이번 체육대회에서 부산회 회원들은 다양한 체육 경기를 통해 회원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정순 회장은 "많은 회원들의 참여로 행사가 성대히 치러질 수 있을 것 같다”며 "함께 즐기고 웃고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창규 한국세무사회장과 곽수만 부회장,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을 비롯해 부산지방세무사회 이영근·송철우·김성겸·최상곤 고문과 회원 3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구]회원단합 및 자연보호행사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권일환)는 지난 2일 경주 남산 일원에서 17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보호 및 회원 단합운동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주 남산 삼릉에서 출발해 석조여래좌상까지의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자연보호 운동과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이날 대구회 단합대회에는 이창규 한국세무사회장, 이헌진·김완일 부회장, 유영조 감사, 전태수 총무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광주]회원 수련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영록)는 지난 1일 전북 부안에서 회원단합과 심신수련을 위한 회원 수련회를 개최했다. 7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이날 수련회에는 마실길 3코스 산책과 함께 내소사 탐방을 하며 참석한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일정에도 많은 회원들이 동참하여 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짧은 일정이나마 회원 친목과 단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창규 한국세무사회장과 곽수만 부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전]추계 체련단련행사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 3일 충남 공주시 갑사에서 회원 추계 체력단련행사를 개최했다.
심신을 연마하고 회원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개최된 이번행사에는 대전회 회원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창규 회장도 참석해 회원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이창규 회장은 전자신고세액공제 축소 저지를 위한 탄원서 제출을 독려해 눈길을 끌었다.

세무사신문 제712호(2017.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