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서울회, 중부회, 부산회, 대구회, 광주회, 대전회

[서울]2019회계연도 제1차 연수교육위원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5일 한국세무사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19회계연도 제1차 연수교육위원회(위원장 오의식)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회계연도 상반기에 진행된 회원·직원희망교육 결과보고와 2019회계연도 하반기 희망교육 계획안에 대해 논의했다.
오는 20일에는 ‘실무에 바로 적용되는 국제조세’ 회원교육을 세무사회관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중부]제4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4일 세무사회관 회의실에서 제4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2020년 정기총회 개최 장소 및 일자 선정(안) ▲2019년 회원 송년회 개최 일자 및 장소 선정(안) ▲2019회계연도 제2차 회원 보수교육 장소 선정(안) ▲추계 회원 세미나 및 체력단련대회 세부계획(안) ▲동경지방세리사회 간담회 개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유영조 중부회장은 「헌법불합치 결정에 따른 세무사법 개정안」과 관련해 “임원들이 국민청원에 적극 동참해 힘을 모아 주기 바란다”며 임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부산]추석 맞이 사랑의 성금 전달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5·6일 양일에 걸쳐 금정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희락원(원장 박효일)과 대연동에 소재한 대연1동주민센터(동장 문영희)을 찾아 추석맞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
5일 희락원을 찾은 김철원 금정지역세무사회 회장은 “희락원 원생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데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6일에는 이종수 부회장이 대연1동 주민센터에 성금을 전달했다.
이종수 부회장은 “한가위를 맞아 대연1동 주민센터을 찾게되서 대단히 기쁘다”면서 “부산지방세무사회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성금이 대연1동 주민들의 풍요로운 한가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대구지방국세청장 예방 및 간담회 실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 회장단은 지난 6일 권순박 대구지방국세청장을 예방하고, 각종 국세업무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구광회 회장은 ▲세무사 권익보호위원회 설치운영 협조 ▲세무서 민원봉사실 「세무사 전용창구」 운영 확대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세정지원센터 운영 등을 건의했다. 또한 세무사법 개정에 대한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권순박 청장은 대구회의 건의사항과 현안 사항에 대해 동감을 표하며,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본청에 건의할 것을 약속했다.
 

[광주]변호사 세무대리업무 정부허용 결사반대 간담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와 광주지방공인회계사회(회장 조정현)는 지난 4일 ‘변호사 세무대리업무 전부허용 결사반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정부의 세무사법개정안을 반대하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세무회계 전문성이 없는 변호사의 세무대리로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편법·불법세무대리 근절을 위한 징계 및 처벌강화, 세무회계종사 직원의 인력난 해소 방안 등 업계 현안에 대해서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전]제4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 6일 대전지방회관 2층 회의실에서 제4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본·지방회 주요 회무 추진실적 및 추진계획 보고에 추계체력단련 행사, 임원워크숍 등 주요 업무추진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또한 기획재정부가 입법예고한 세무사법 개정과 관련한 청와대 국민청원 20만명 참여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전기정 회장은 청와대 국민청원에 가족, 지인 및 회원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임원들에게 당부했다.

세무사신문 제756호(2019.9.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