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서울회, 대구회, 광주회

[서울]송파구시설관리공단 ‘세무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달 19일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세무회계사무원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임 회장은 “현재 서울회 세무사사무소에는 구인난으로 사무직원을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송파구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일자리도 창출하고 구인난도 해결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면서 “교육에 참여하는 수료생들이 모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박용모 이사장도 “세무회계분야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분야인만큼 매우 안정적이고 고급 일자리에 해당해 많은 여성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인 만큼, 서울지방회와의 협약을 계기로 송파구 일자리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대구]원로회원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27일 원로회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 회장은 원로회원 및 고문들에게 안부 인사와 함께 한국세무사회 및 대구지방회 회무 전반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로회원 20명과 역대회장을 역임한 고문 3명, 지방회 임원 1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회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박석현 광주지방국세청 청장과 환담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정성균)는 지난달 20일 제53대 광주지방국세청장으로 취임한 박석현 청장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정 회장은 “세무대리인의 책임과 의무를 위해 광주회 회원들의 화합을 바탕으로 광주청과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문은 정 회장을 비롯해 유희춘 전북분회장, 하상자·유권규 부회장, 고영동 총무이사, 김경렬 회원이사가 함께 했다.

세무사신문 제755호(2019.9.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