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 동정]서울, 중부, 부산, 대구회

[서울]회원사무소 직원 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6월 25∼27일, 7월 2∼5일까지 총 7일간 14차에 걸쳐 회원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수강하는 사무소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종로 백주년기념관과 잠실 교통회관,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총 1만1200여명의 사무소직원들이 참여했다.

[중부]2019년 제1기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간담회’ 실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9일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간담회에 앞서 유재철 중부지방국세청장을 내방하고 환담을 나눴다.
유영조 회장은 “세정협조자로서 세정당국의 적극적인 협조자 역할과 함께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들의 권익을 대변해야 하는 만큼 국세청에서도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면서 “납세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충실히 전달하고 납세자들이 성실신고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정목 성실납세지원국장도 유 회장에게 당선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중부지방회가 유영조 회장을 필두로 국세행정뿐만 아니라 납세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 크게 번성하시기 바란다”면서 “이번 1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때도 세무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성실한 신고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부산]부가가치세 직원희망교육 실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에 대비해 회원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직원희망교육을 실시했다.
부산·울산에서 실시된 교육은 박근형 부산지방회 연수이사가 진행했으며, 창원은 이동헌 세무사가 강의를 맡았다.

[대구]지역사회공헌활동 성금 전달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4일 대구지방회관에서 2019년 2/4분기 지역사회공헌활동 성금전달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구·경북의 10개 단체 대표와 세무사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된 성금 1천만원을 대구·경북지역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했다.
구광회 회장은 “대구·경북지역 회원들이 성심성의껏 기탁한 성금을 전달하게 돼 무척 기쁘며, 이 성금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보살피는데 뜻있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인사말했다.
각 단체 대표들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큰 관심을 갖고 후원해 준 대구지방세무사회와 대구회 소속 세무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화답했다.

세무사신문 제752호(2019.7.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