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2018 종합부동산세 실무해설 E-Book 발간조세자료구독회원에게 제공
모바일 웹에서도 열람 가능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19일 ‘2018 종합부동산세 실무해설’의 E-book을 발간하고 세무사회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E-book은 조세자료 구독회원이라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2018 종합부동산세 실무해설’은 국세청 부동산납세과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총 7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2018년도에 달라지는 종합부동산세제 ▲종합부동산세 주요내용 요약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주요내용 요약 ▲재산세 ▲지방세특례제한법 중 재산세 ▲보유세의 부가세(Sur-tax) 및 목적세 등이다.
이밖에도 ‘종합부동산세 세액계산흐름도’, ‘농어촌특별세 세액계산흐름도’, ‘재산세(지방세) 세액계산흐름도’ 등이 별도 수록돼 한눈에 종합부동산세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018 종합부동산세 실무해설’ E-Book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ka cpta.or.kr)에서 [신문·간행]-[E-Book]으로 접속하면 열람할 수 있다.
또한 한국세무사회 모바일 웹에 접속하면 스마트폰으로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볼 수 있다.
단, E-book은 조세자료 구독회원만 열람이 가능하다.
조세자료 구독신청은 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세무사회 조세정보팀(FAX 02-597-2940)으로 전송하면 된다.
구독료는 월 2만4000원이며 1년 선납할 경우 1개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세무사회는 조세자료 구독회원을 위해 이번 ‘2018 종합부동산세 실무해설’과 더불어 올해 총 4권의 E-book(▲간이과세배제기준 ▲공익법인 세무안내 ▲건물 기준시가 산정방법 해설)을 홈페이지에 탑재해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조세자료 구독회원은 세무사회에서 자체 발행한 20여 종의 세무실무서와 조세법전, 세무인명록 등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세무회계 업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개정법령, 조세정보, 예규판례, 주제별 세무포커스 및 특별기획을 게재해 매주 발송(연 52회)하는 주간속보 조세자료도 제공받는다.

세무사신문 제735호(2018.11.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