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 동정(서울, 부산, 대구, 광주)

<서울>‘제16회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달 21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회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서울지방세무사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족구 경기를 비롯해 축구PK 대회,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등으로 구성된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관악지역세무사회(회장 조동관)가 종합우승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중부지역세무사회(회장 윤정기)가 종합 준우승, 도봉지역세무사회(회장 유규영)가 종합 3등을 차지했다.
임채룡 서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거 과정에서 있었던 불화와 반목을 떨쳐버리고 소통과 화합으로 모든 회원들이 단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체육대회에는 한국세무사회 이창규 회장을 비롯해 김형중·이헌진·김완일·곽수만 부회장, 김상철 윤리위원장, 유영조·김형상 감사, 이동일 세무연수위원장, 이금주 중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부산>따뜻한 추석보내기 성금 전달식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강정순)는 지난 9월 25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외된 계층에게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자 대연1동주민자치센터(동장 김경철), 백양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우), 사상구 장애인협회(회장 하태상)을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다.
강정순 회장은 인사말에서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들과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부산 사상구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강정순 부산회장을 비롯한 부산회 세무사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성금 전달에는 이종수·김원표 부회장이 함께 했다.
 

<대구>‘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실 운영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권일환)는 지난달 21일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대구광역시청과 함께 대구지하철 반월당역 만남의 광장과 동대구역 구내에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날 운영된 마을세무사 상담실에는 세무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이 현장을 찾아 일상생활과 밀접한 취득세, 재산세 등에 대한 세금 상담을 받았다.
한편 이날 무료세무상담에는 대구회 이재원·이진욱·서청철·박기양 세무사가 재능기부에 동참했으며, 권일환 회장을 비롯한 구광회·한순철 부회장,  차원식 홍보이사도 현장을 방문해 격려했다.

 

<광주>사회적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MOU 체결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영록)는 지난달 21일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윤영선), 광주광산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인자)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지방회는 광주지역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마련하고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세무회계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김영록 회장은 인사말에서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세무회계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제4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전기정)는 지난달 22일 대전지방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17회계연도 제4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확대임원회의에서는 본·지방회 주요회무 추진실적을 보고에 이어, 회원 추계 체력단련 행사 및 회원과 직원 희망교육 일정 등을 심의의결 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대전회 회원들은 본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자신고 세액공제 한도액 축소반대 탄원서 제출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세무사신문 제709호(2017.10.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