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합격 모범학생 표창2023년 전국 고등학교 및 대학교 총 100여개 학교 학생 대상

각 학교 졸업식 행사시 수여될 예정, 세무·회계를 전공하는 학생에게 전공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계기

오는 2일 올해 마지막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 전국 147개 고사장에서 실시

한국세무사회(회장 구재이)가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 홍보와 세무·회계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전국 100여개 고등학교 및 대학교 모범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한국세무사회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 운영 등에 협조적인 고등학교 및 대학교 총 100여 곳을 선정해 지난달 22일까지 표창 수여 모범학생 추천을 받았다.

표창 수여 대상으로 선정된 고등학교 및 대학교는 자격시험에 대한 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한편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 운영에도 적극 협조하여 세무·회계 인력양성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모범학생 표창 추천 대상은 선정된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졸업예정자로서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의 자격증(전산세무회계, 세무회계, 기업회계) 가운데 1종 이상 취득한 모범 학생으로 학교별 2명씩 200명에게 수여한다.

표창은 각 학교 졸업식 행사시 수여될 한국세무사회 회장상으로 세무·회계를 전공하는 학생에게 전공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예정이다. 

한국세무사회는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과 관련해 ▲교사 직무연수 ▲NCS 기반 세무와 회계 교육교재 제작 및 무료 배부 ▲산학맞춤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일자리 양성과 취업 지원 ▲전국상업경진대회 지원 ▲모범 학생 표창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한국세무사회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세무사사무소 현장실습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현장실습은 학생들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으며 실무 경험을 쌓고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방학 기간인 동시에 세무사사무소의 업무에 있어 도움이 될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기간에 맞춰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오는 12월 2일(토)에는 전국 147개 고사장에서 올해의 마지막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이  실시될 예정으로 4만여명이 접수해 세무회계분야 자격증 중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에 합격한 경우 공공기관과 기업 등 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도 인정돼 수험생의 선호도가 높다.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은 실무수행능력을 보유한 세무회계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교육기관에 세무회계교육방향을 제시하며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공급해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도입됐다.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등 자격시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팀(02-521-839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57호(2023.12.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