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고객에게 매달 세무일정·정보 제공하는 세무사 「세무뉴스」 출시매달 마지막 주 홈페이지와 세무사회맘모스 통해 회원들에게 이달의 신고, 조세뉴스 등 제공

회원들이 수임거래처에 유익한 세무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돼

한국세무사회(회장 구재이)가 매달 전회원들에게 세무일지를 기반으로 매월 챙겨야하는 신고관련 정보를 담은 「세무뉴스」를 제공한다.

첫번째 배달서비스는 지난달 28일에 제공되었다.

「세무뉴스」는 매달 마지막 주에 다음달 정보를 발송할 예정으로 회원사무소의 수임고객서비스 지원과 세무사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회원들에게 제공된다.

「세무뉴스」는 다음달의 세무일지, 챙겨야 할 신고, 조세뉴스 및 주요 보도자료 등의 정보로 구성되며 세무뉴스에 수록되는 내용은 김겸순 세무사와 임종석 세무사가 집필 및 감수를 한다.

지난달 28일에 제공된 12월 「세무뉴스」의 챙겨야 할 신고로는 종합부동산세가 수록됐다. 우선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계산 구조를 2주택자 이하와 3주택자 이상으로 구분하여 사례를 표로 자세히 수록했다.

이어 12월 중 절세를 위한 점검 사항으로 근로자의 연말정산, 사업자의 사업소득세 또는 법인의 법인세 절감을 위해 이달이 지나기 전에 점검해야 할 사항을 상세히 정리했다.

「세무뉴스」는 세무사회맘모스의 공지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며 회원들이 수임거래처에 공유하기 용이하도록 세무뉴스의 본문 이미지와 PDF 파일을 언제든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회원들은 다운로드한 「세무뉴스」를 수임거래처에 전달해 유용한 세무 관련 정보를 전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세무뉴스」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①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http://www.kacpta.or.kr) 접속 → 로그인 → [세무사 전용] → [회원공지] → [세무뉴스알리미] → [이미지 또는 첨부파일 다운로드] 또는 ②「세무사회 맘모스」앱 접속 → [공지] → [이미지 또는 첨부파일 다운로드]로 할 수 있다.

「세무뉴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조세정보팀(02-597-2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무사신문 제857호(2023.12.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