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회 로고 상조키트 제공하는 획기적 상조서비스 시행회원에게 보다 나은 상조서비스 제공 위해 A+라이프(효담)와 협약 체결

한국세무사회(회장 구재이)는 지난달 22일 회원들을 위한 체계적인 상조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조서비스 전문업체인 ‘㈜에이플러스라이프(대표이사 서덕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4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세무사회와 에이플러스라이프는 세무사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들에게 한국세무사회 전용 상조서비스 상품(상조키트 포함)을 제공한다.

상조서비스는 상조업체의 장례지도사가 파견돼 상주를 대신해 장례식장과 장례절차 및 제반 비용 등을 협의하는 종합적 장례 진행 서비스다. 조사(弔事)가 있을 때 경황이 없는 상주를 대신해 장례 절차 일체를 책임져 주는 편리함과 상주가 직접 장례식장에 장례서비스를 주문할 때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상조서비스 제공은 회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업체인 ‘에이플러스라이프’는 2009년에 창립한 자본금 255억원의 상조회사이며, 국내상조 업계매출 상위 20개사 중에서, 기업신뢰도의 척도가 되는 지급여력비율 200%(동업계 1위)로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상조 회사로 평가된다.

또한 KCAI 한국소비자평가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된 업체로써 국가보훈처, 사학연금, 한국전력, 삼성, 네이버 등 총 330여개 법인과도 상조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다.

전국 15개 지역의전본부를 두고 있어 전국 어느 지역에서든 조사(弔事) 발생 즉시 회원들에게 상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장례 접수는 전화, 이메일, 모바일웹, 카카오톡, 문자 등 다양한 채널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접수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장례접수센터를 운영 중이다.

전문상담원이 상담 및 접수를 진행하고 있어 전화 한 통(1688-5390)이면 즉시 장례절차를 진행할 의전팀장(장례지도사)이 1시간~2시간 내로 파견된다.

한국세무사회 회원 전용 상품의 구성을 살펴보면 우선 지원인력으로 ▲장례지도사: 1명(3일 상주) ▲입관상례사: 2명(입관시) ▲장례복지사: 5명×10시간(50시간)이 포함됐다.

고인용품에는 ▲관: 오동(3cm이하) 또는 화장시: 이중 밀폐 황토함 ▲수의: 최고급 모시수의(마 100% 정품)/기계직 ▲입관/빈소용품: 입관용품(명정, 관보 등), 위패, 향, 초, 방명록 등 일체 ▲남자상복(현대식): 양복 10벌 대여(넥타이 포함) 및 여자상복(현대식): 10벌 대여가 포함됐다.

차량에는 ▲고인전용 리무진: 왕복 200Km(화장 시 화장장까지, 매장 시 매장장까지), 추가 1Km당 2,000원 ▲유가족 전용버스: 왕복 200Km, 추가 1Km당 2,000원 ▲앰뷸런스: 관내 무료 제공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생화 2단 장식, 생화 영정바구니 2개(1조), 헌화용 생화 50송이 그리고 한국세무사회 로고 및 문구가 인쇄된 상조용품 1박스(300인분) 및 유가족 편의용품 1박스가 제공된다.

다만 한국세무사회 로고가 인쇄된 상조용품은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상조용품 300인분 1박스는 12만원(VAT별도)으로 배송료(5만원/VAT별도)를 지불하면 전국으로 배송된다.

해당 상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한국세무사회 로고 및 문구가 인쇄된 상조용품이 필요한 경우에도 구매가 가능하다.

부가서비스로는 ▲장례 前: 장례 무료컨설팅 제공, 영정사진 무료 제작(요청시) ▲장례 中: 부고기일안내, 조문객용 넥타이 무상대여, 제휴 봉안당/장지 할인서비스 안내  ▲장례 後: 사망신고 등 행정절차 안내, 문상객에 대한 답조글 서식제공, 유가족 심리상담이 제공된다.

한국세무사회 구재이 회장은 “세무사 회원 뿐만 아니라 세무사사무소 직원들까지 세무사 공동체 일원으로서 체계적인 상조서비스와 한국세무사회 전용 상조키트(일회용품)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회원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깨알같이 작은 것일지라도 꼼꼼하게 챙겨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회원들의 발길이 닿는 곳 어디서든 한국세무사회 문구와 세무사 로고가 눈에 더 잘 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세무사 공동체 일원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한국세무사회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세무사회 전용 상조서비스의 구성 내용 및 가격은 세무사회 홈페이지(www.kacpta.or.kr)에 로그인 후 [세무사 전용]-[회원경조사]의 상단배너를 클릭하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세무사회는 회원들의 신청 편의를 위해 추후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서도 상조서비스 신청이 가능토록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에이플러스라이프’의 한국세무사회 전용 상조서비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세무사회 업무지원팀(02-521-9451)으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57호(2023.12.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