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회, <세무컨설팅 실무> 등 신간 실무서 3종 발간<세무컨설팅 실무>, <종합부동산세 실무>, <연말정산 실무> 등 실무서 3종 발간

11월 중 부터 조세정보 및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 배부하고 예약구매신청자에게 배송

한국세무사회(회장 구재이)는 <2023년 세무컨설팅 실무>, <2023년 종합부동산세 실무>, <2023년 연말정산 실무> 등 실무서 3종을 발간해 11월 중에 조세정보 및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 배부한다.

<2023년 세무컨설팅 실무>는 총 5개의 주제를 김미화, 윤지영, 이은선, 강성은, 김미애, 김상훈, 김정륜, 김정현, 김창식, 이래현, 정진영, 최호길 세무사 등 12명의 저자가 공동 집필했다. 
세부 주제로는 ▲자기주식 취득 및 특정 법인 컨설팅 실무 ▲사내근로복지기금의 득과 실 ▲크리에이터/웹툰작가/공유숙박업에 대한 세무신고 ▲농업법인의 설립과 세무신고 ▲소규모 공익법인과 협동조합 및 공동주택의 세무업무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023년 세무컨설팅 실무>의 세부 주제 중 ‘자기주식 취득 및 특정 법인 컨설팅 실무’와 ‘사내근로복지기금의 득과 실’은 회원의 편의를 위해 각 주제의 저자인 김미화 세무사와 윤지영 세무사가 직접 강의한 내용을 지난 10월부터 한국세무사회 부설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종합부동산세 실무>는 고현식, 김영곤 세무사 등 2명의 저자가 공동 집필했다.
손창용 세무사가 집필한 <2023년 연말정산 실무>는 서울·부산·대전·대구지방세무사회 직원희망교육 시 교재로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수강을 희망하는 회원사무소는 향후 소속 지방세무사회 교육접수기간에 신청하면 된다.

세무사회는 이번에 발간하는 실무서는 구독회원뿐만 아니라 추가 구입을 희망하는 회원들을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했으며, 기간내 구매신청을 한 회원은 이달 중으로 실무서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세무정보가 수록된 2024년 세무캘린더와 한국세무사회 상호가 새겨진 다이어리를 절찬리에 판매하고 있다. 

상호 인쇄분은 주문신청이 마감되었으나 낱개판매는 신청가능하다. 주문을 희망하는 회원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www.kacpta.or.kr)의 [2024년 세무캘린더 주문]배너 또는 한국세무사회 세무캘린더 홈페이지(calendar.kacpta.or.kr)를 통해 주문 신청하면 된다.

조세정보 및 조세자료 구독회원과 관련된 사항 또는 캘린더, 도서 구매 등에 관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조세정보팀(02-597-2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무사신문 제856호(2023.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