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 서울, 중부,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대전

 서울지방세무사회 

 2022회계연도 제4차 임원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6일 세무사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22회계연도 제4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회계연도 1월말 세입·세출 상황, 예산전용에 대한 보고와 서울지방세무사회 세무사드림봉사단 봉사활동 및 성금 기탁, 1월말 회원 및 민원사무처리 현황, 연수교육 실시 현황, 조정반 지정신청서 교부, 세무조정 및 성실신고 감리 현황에 대해 보고받았다.

김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처음 열리는 임원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임원 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지방회에서는 지난 2년간 4회에 걸쳐 총 53개 주제의 세무서비스 고급화 요령과 사례를 발굴해 회원 여러분께 제공했다”면서 “이번에 다시 회원 여러분의 요청에 발맞춰 새로 발굴한 11개 주제의 세무컨설팅을 교육동영상으로 제공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중부지방세무사회 

법인세 신고실무 교육 실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오는 20일부터 회원 사무소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법인세 신고실무 교육’을 대면교육으로 실시한다.

이번 대면교육은 각 권역별로 서울-잠실 교통회관(3월 2일), 수원-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3층 경기홀(2월 27일, 3월 2일, 3월 3일), 안양-안양시청 별관 2층 대강당(2월 21일), 성남-코리아디자인센터 6층 컨벤션센터(3월 2일, 3월 3일), 안산-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컨퍼런스홀(2월 20일), 시흥-정왕평생학습관 대강당(2월 21일), 평택-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 비전홀(2월 22일), 구리-구리향군회관(2월 23일), 강릉-강릉문화원(3월 3일), 원주-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2월 20일), 춘천-춘천시청 대회의실(2월 22일)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3월 법인세 신고를 앞두고 법인세법과 주요개정 내용 등으로 구성돼 신고 실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지방세무사회 

부산지방세무사회·긴끼세리사회 온라인 간담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일본 긴끼세리사회(회장 스키타 무네히사)와 지난 8일(수)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부산지방세무사회 황인재 회장을 비롯해 김삼현·홍재봉 부회장, 곽태순 상임국제이사, 강동우 상임총무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긴끼세리사회 스키타 무네히사 회장, 우에키 신이치 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양측은 회무보고와 일본의 고향납세제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황인재 회장은 “전 세계적 경제환경의 위기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커져가며 세무대리인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이다”며 “1991년 우호친선합의 이후 해마다 한일 양국의 회계·세법에 대한 상호 토론, 정보 교환으로 조세제도 발전에 기여해 온 것에 긍지를 느끼고 앞으로 코로나 팬데믹이 종료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직접 뵙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2022회계연도 제3차 국제협력위원회 회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 14일 인천지방세무사회관에서 2022회계연도 제3차 국제협력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국제협력위원회 회의를 통해 ▲일본 구주북부세리사회와의 국제교류 간담회 계획(안) ▲대만 고웅시 기장급보세대리인공회와의 국제교류 개최 계획(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명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하반기 일본 구주북부세리사회와의 정기교류와 대만 고웅시 기장급보세대리인공회와의 국제교류 개최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인천지방세무사회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회원사무소 직원을 위한 법인세 신고 현장 실무교육을 인천, 부천, 의정부, 고양, 파주 5곳에서 총 13회에 걸쳐 진행한다.

만일 수강하지 못한 회원사무소 직원이 있다면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교육을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대구지방세무사회 

‘가업승계 및 가업상속공제관련 실무’ 회원희망교육 실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12일 대구지방세무사회 3층 교육장에서 ‘가업승계에 대한 증여세 과세특례 및 가업상속공제 실무’ 회원희망교육을 실시했다.

회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한국세무사회 여성세무사위원회 위원장인 고경희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으며 개정된 상속세 및 증여세법 중에서 회원들이 특히 관심 많은 분야인 가업승계에 대해 다양한 실무사례, 상담 경험 등을 바탕으로 폭넓은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에 앞서 구광회 회장은 “오늘 교육이 회원님들의 업무능력 함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무사사무소 운영과 관련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좀 더 자주 제공하겠으니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 및 가족 복지증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 1일 광주지방세무사회관에서 라마다프라자호텔&씨원리조트 자은도와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 및 가족 등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 및 가족 등 대상자들은 라마다프라자호텔&씨원리조트 자은도에서 숙박 제휴기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자은도는 전국의 섬들 중 열두 번째로 큰섬이며, 독특한 매력이 있는 섬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기업할인 협약으로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 및 가족들은 다양한 색과 매력을 지닌 이국적인 섬 자은도를 여행하고 휴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권규 회장, 정순오 부회장, 류탁균 업무이사와 지오국제문화재단 박병일 이사장, 박해동 이사, 조재수 이사가 참석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제6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 9일 대전지방세무사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22회계연도 제6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확대임원회의에서는 본·지방회의 주요회무와 추진실적을 보고했으며, 주요업무 추진계획으로 ▲회원보수교육 교육방법 변경 ▲회원사무소 직원 직무교육 실시 예정 ▲대전지방회 제25대 회장 임원 선거 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고태수 회장은 이번 회의에서 다음달 2일에 실시되는 회원보수교육에 보다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협조를 당부했다.

심의 의결사항으로 지방회관 신축과 관련하여 회원 편의시설 마련 및 회관 내 비품 구입 등을 위한 회원 성금 모금 방안, 괴정동 회관 매각 추진 일정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세무사신문 제838호(2022.2.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