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2023년 회원보수교육, 오는 20일부터 지방회별 순차적 실시윤리실천교육과 법인세 신고안내는 현장집체교육으로... 개정세법 해설은 동영상교육으로 실시

광주지방회 2월 20일, 서울지방회 21~22일, 인천지방회 23일, 대구지방회 24일,
부산지방회 27일(제주 3월 3일), 중부지방회 28일, 대전지방회 3월 2일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오는 20일부터 ‘2023년 회원보수교육’을 7개 지방세무사회별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세무사회에서 실시하는 보수교육은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인해 지난해까지는 온라인교육으로 대체하여 실시했으나 올해는 ‘개정세법 해설’ 교육과목을 제외한 ‘윤리실천’, ‘법인세 신고안내’, ‘세액공제 감면실무' 교육을 현장 집체교육으로 진행한다. ‘개정세법 해설’교육의 경우 세법시행령 개정이 늦어짐에 따라 교재 배포 등 원활한 교육 진행이 어려워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진행된다.

회원보수교육의 내용은 윤리실천 교육, 법인세 신고안내 교육, 세액공제 감면실무 교육, 개정세법 해설 교육으로 구성됐다.

보수교육은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의 윤리실천 교육으로 시작한다. 원경희 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회원들의 윤리의식 고취를 위해 1시간 가량 강의를 실시한다. 이후 법인세 신고안내 교육은 국세청 법인세 실무 담당자가 2시간 가량 설명할 예정이며, 세액공제 감면실무 강의는 손창용 세무연수원 부원장이 1시간 30분 가량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개정세법 해설교육은 세무연수원 교수들이 2시간씩 분담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는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와 스마트 플랫폼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교재의 경우 ‘법인세 신고안내’ 교육 교재는 국세청 자료와 세액공제 감면실무 자료를 취합하여 제작해 교육장에서 현장배부할 예정이며, ‘개정세법 해설’ 교재는 각 회원 사무실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각 지방세무사회 순회교육으로 진행되는 집체교육은 오는 20일 광주지방회(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를 시작으로 서울지방회(올림픽공원 올림픽홀)는 21~22일 양일간 실시하며, 인천지방회(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가 23일, 대구지방회(호텔 인터불고 컨벤션홀)가 24일, 부산지방회(벡스코 컨벤션홀)가 27일, 중부지방회(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가 28일, 대전지방회(선샤인호텔 그랜드볼룸)가 3월 2일에 실시한다. 지리적 여건 상 제주지역(제주 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은 하루 뒤인 3월 3일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시간은 각 지방회별로 13시 30분 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보수교육은 세무사법에서 정한 의무교육으로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는 대상자는 세무사법 제6조 제1항에 따라 한국세무사회에 등록한 회원이다. 한국세무사회에 등록한 회원은 매년 8시간 이상의 보수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매년 2월~3월 중에 실시하는 교육과 4월~5월 중에 실시하는 교육은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다. 윤리실천 교육과 매년 6월 중으로 실시하는 2시간 30분 교육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만약 등록한 회원이 8시간의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윤리위원회에 회부 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원경희 회장은 “회원보수교육은 세무사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전문성 함양과 직무능력 개발을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이다”며 “이번 보수교육은 정부의 방역지침 변동에 따라 회원 집체교육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회원 여러분 모두 생생한 현장강의에 집중하여 역량 개발에 힘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회원보수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속 각 지방세무사회 또는 한국세무사회 회원서비스팀(02-521-9457)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37호(2023.2.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