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2023 세무수첩, 2월초 전 회원에게 무료 배부 예정2022년 12월 국회 통과한 개정세법 내용 수록해 제작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지난 12월 국회에서 통과된 개정세법을 반영한 세무수첩(기본형)을 제작해 전 회원에게 1부씩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무사회가 제작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세무수첩’은 휴대가 간편하고 세무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어 회원들의 호응이 높다.

이번에 제공되는 세무수첩(기본형)은 지난 12월 국회를 통과한 최신 개정세법에 대한 내용을 비롯하여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 등 총 16가지 세법 분야에 대한 주요 세법 개요가 수록돼 있으며, 회원들의 업무수행에 도움이 될 세목의 신고 납부 일정을 안내하는 세무일지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세무자료(외부세무조정 대상사업자, 외부세무조정 대상 법인, 홈택스·인터넷 등에 의한 국세전자납부, 이자율, 재산취득자금 등의 증여추정 배제기준 등) ▲경영분석방식 ▲경영실태판정기준표 ▲관계기관 전화번호 등(기획재정부 등, 지방국세청, 세무서/각 지방국세청 관할 세무서, 관계기관 인터넷 주소 등) 유용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내용적 측면으로는 월력, 일력, 전화번호란, 메모란, 지하철 노선도 등을 수록하고 있어 업무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유용하도록 제작됐다.

더불어 올해 제작된 2023 세무수첩(기본형)에는 개별주택가격 및 공동주택가격에 대한 고시 자료를 새롭게 추가하여 이전에 제작됐던 세무수첩 보다 개선되어 회원들의 횔용도도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2023 세무수첩(기본형)은 휴대성에 용이한 크기(85mm×156mm)를 갖고 있으며 총 208면의 양장제본, 캠퍼스 종이를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으며 고급스럽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세무사수첩은 한국세무사회 모바일 웹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한국세무사회 모바일 웹에서 [세무사전용]-[내 손안에 세무수첩]에 접속하면 수첩에 수록된 내용을 온라인으로 열람할 수 있다. 

원경희 회장은 “이전에 배부된 세무캘린더, 다이어리 등과는 별도로 세무수첩(기본형)을 회원님들에게 무료로 1부씩 제공한다”며 “세무수첩 안에 개정세법, 주요세법, 개별주택가격 및 공동주택가격 고시 자료 등을 수록하여 업무에 유용하도록 제작하였으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세무수첩(기본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세무사회 조세정보팀(02-597-294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36호(2022.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