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회,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 발간배포2020년~2022년 주요 개정 사항 포함하여 부가가치세 전문가 배택현 세무사가 저술

조세자료 구독 회원에게는 무료로 배부, 비구독 회원은 조세전문서점에서 구매 가능해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지난달 26일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는 작년 부가가치세 신고실무 책의 저자이자 부가가치세 분야의 전문가인 배택현 세무사가 집필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에 걸친 부가가치세법 주요 개정 사항을 포함한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는 실무자들에게 부가가치세 신고에 필요한 주요 내용들을 두루 수록하고 있어 업무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는 총 11장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가가치세 기초 ▲과세 거래 ▲영세율과 면세 ▲과세표준 ▲매입세액 ▲세액 공제 ▲세금계산서 ▲신고 납부 ▲간이과세 ▲대리납부 ▲부가가치세 신고서 양식 및 작성 요령의 순서로 마련됐다.

원경희 회장은 “다가오는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에 맞춰 회원사무소의 업무와 정확한 세무대리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고자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를 준비했다”며 “부가가치세와 관련하여 새롭게 개정되고 신설된 내용을 알기 쉽도록 수록하였으며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핵심 내용들을 담고 있어 회원들의 업무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는 한국세무사회가 제공하는 주간속보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는 무료로 배부됐다.

조세자료 구독회원이 아닌 경우와 책자의 추가구매를 희망하는 경우 조세전문서점(http://book.kacpta.or.kr)에서 권당 7,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주간속보 조세자료는 국내 최고의 조세전문가 단체인 한국세무사회가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다.

조세자료 구독회원에게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매주 이슈가 되는 조세·회계 정보들을 선별하여 제공하고 개정법령, 택스이슈, 특별기고, 상담사례, 예규·판례 등 조세·회계 분야에 대한 중요 정보를 전달하는 주간속보 조세자료를 매주 제공(연 52회)하며, ▲실무에 활용이 높은 조세법전 제공, ▲각 세목별 전문가가 세무·회계 노하우를 담아 직접 서술한 세목별 실무서, ▲국세청 등 관계기관과 동시 발간 되는 직무도서, 건물기준시가산정방법, ▲공익법인 세무안내 등의 다양한 E-BOOK(전자책) 서비스 제공, ▲세무일지가 수록된 세무카렌다 등을 제공한다.

주간속보 조세자료 구독료는 세무사 회원의 경우 월 24,000원이며 일반 회원의 경우 월 35,000원이다.

또한, 1년 연납 시에는 1개월치 구독료를 할인 해주며 신규 구독 시에는 해당년도에 발간한 법전과 실무서, 발간자료 등을 제공한다.

박연근 업무이사는 “한국세무사회가 제공하는 주간속보 조세자료는 조세전문가이자 경제전문가 단체인 한국세무사회가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세무사사무소, 다양한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타사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정보, 다양한 혜택 등을 제공하여 회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2022년 귀속 부가가치세 신고실무와 한국세무사회 주간속보 조세자료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조세정보팀(02-597-2941)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35호(2023.1.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