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 서울, 중부, 부산, 인천, 광주, 대전

 서울지방세무사회 

법인세 실무(법인결산과 세무조정) 사무소 직원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총 7회 걸쳐 회원사무소 직원을 위한 법인세 실무 교육을 종로 백주년 기념관과 잠실 교통회관에서 실시했다.

‘법인결산과 세무조정’ 실무는 초급(윤희원 세무사)과 중급과정(김진석·손창용 세무사)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직원희망교육에는 총 6천여 명의 회원사무소 직원이 수강을 신청했다. 또한, 수강하지 못한 사무소직원을 위해 교육동영상을 교재와 함께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서울지방회 김완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회원사무소 직원희망교육을 집체교육으로 다시 시작하게 됐다”면서 “서울지방회에서는 회원사무소 직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계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지방회는 오는 23일부터 소득세 실무 직원희망교육도 총 7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중부지방세무사회 

2022년 하반기부터 직원희망교육 대면(집체)교육으로 전환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2022년 하반기부터 회원 및 회원 사무소 직원희망교육을 대면(집체)교육으로 전환했다.

신규직원 양성교육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총 3일(21시간)에 걸쳐 3년 미만 신규직원 206명을 대상으로 법인세(조휘래 세무사), 소득세(오필성 세무사), 부가세(정찬빈 세무사) 교육을 한국세무사회 6층 강당에서 실시하고 회원 희망 교육은 11월 11일(4시간) 양도소득세 실무(지병근 세무사), 11월 14일(8시간) 법인세 실무(배택현 세무사) 교육을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실시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환경보호 캠페인 및 회원 걷기대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 2일 금정산 일대에서 환경보호 캠페인 및 회원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어린이대공원, 금강공원, 범어사 등 집결지 세 곳에 모인 회원들이 쓰레기를 주우며 금정산을 등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등반을 통해 한자리에 모인 부산회원들은 운동과 게임을 통해 친목을 도모한 뒤 행사를 마무리했다.

황인재 회장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3년 만에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대규모로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회원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사고로 인해 갑작스럽게 행사를 축소 및 변경하게 된 점에 대해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회원님들의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하는 뜻깊은 하루가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이태원 사고로 희생하신 분들을 위해 성금전달식을 가졌고 내빈으로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 서울지방세무사회 김완일 회장, 중부지방세무사회 유영조 회장이 참석하였고 부산지방세무사회 회원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2022년 인천지방세무사회 송년회 개최 예정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12월 1일(목) 인천 계양구 소재 카리스 호텔에서 송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송년회에서는 올해 신규로 개업한 회원을 대상으로 신규회원 환영회를 개최하고 아울러 인천지방세무사회 관내 고등학교 중 어려운 환경에서도 타의 모범이 되는 인천세무고등학교와 경기세무고등학교 학생 등 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송년회 행사는 1부 신규회원 환영회, 2부 회원 송년회, 3부 오찬 순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지방세무사회 김명진 회장은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서로 격려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송년회를 개최한다고 밝히며 바쁘시더라도 꼭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는 원활한 행사진행 및 오찬준비를 위해 사전에 회원님의 참석여부를 파악하고 있으며, 오는 23일(수)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유선(032-225-0490) 또는 인천회 팩스(032-225-0491)로 보내주면 된다.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원 및 임직원 가족 등 종합건강검진 업무 협약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 9일 광주지방세무사회관 2층 회의실에서 회원 및 임직원 가족 등을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 시 협약 내용에 따라 다양한 항목으로 구성된 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재단법인 한국의학연구소(KMI, 이사장 이상호)와 종합건강검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유권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광주·전남·전북 800여 회원 및 임직원 가족의 건강 관리를 위해 KMI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해 불편함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윤인근 센터장은 “최대한 친절하고 신속하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권규 회장, 이상훈 총무이사와 한국의학연구소 윤인근 광주센터장, 재단본부 헬스케어센터 법인사업본부 최국현 법인영업팀장, 강동율 매니저가 참석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대전지방세무사회 임원워크숍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 10월 27일부터 29일(2박 3일)까지 제주시 조천읍 유탑유블레스 호텔에서 임직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임원워크숍에는 이순우(조세제도연구위원장) 세무사가 양도소득세 및 상생임대차 계약에 대해 주제 발표하였으며, 최천석(총무이사) 세무사가 종합부동산세 개정사항 핵심 포인트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 후 질의응답식 토론을 했다.

이후 한라산 등반, 올레길 트래킹, 마라도 탐방 등을 통해 임원 간 화합과 단합을 증진하였으며, 대전지방세무사회 발전을 위한 심도있는 토론을 했다.

 

세무사신문 제832호(2022.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