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국민과 함께 하는 세무사 드림봉사단 활동 홈페이지 오픈세무사 드림봉사단의 의미와 창단 목적, 추진사업 한눈에 볼 수 있어

본회와 7개 지방세무사회별 카테고리 별도로 구성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지난  2월 10일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면서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세무사’로서 지역사회봉사를 위한 ‘세무사 드림봉사단’을 발족했다.

이후 세무사 드림봉사단은 첫 번째 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수급이 어렵다는 소식을 접하고 대한적십자사와 생명나눔 협약을 통해 본회 및 각 지방회별로 헌혈버스를 이용한 단체헌혈, 세무사 회원 및 직원들이 전국의 헌혈의 집을 방문해 실시하는 개인 헌혈봉사를 실시했다.

이어 세무사 드림봉사단은 지난 3월에는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와 삶의 터전을 잃고 실의에 빠진 강원도와 경북 울진 지역의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3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한 8월에는 ‘재해와 재난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간다’는 기치 아래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과 강원, 충청 등 중부권에 전국 지방세무사회에 세무사 드림 봉사단 동원령을 내리고, 수해복구를 실시했다.

‘세무사 드림봉사단’은 전국 1만5천여 세무사 회원이 참여하는 상시 봉사활동조직으로, 한국세무사회(본회)에 본부를 두고 7개 지방세무사회와 전국 128개 지역세무사회를 12개 그룹으로 편성해 운영되고 있다.

세무사회는 ‘세무사 드림봉사단’의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실질적이고 현장중심의 봉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세무사회 홈페이지에 ‘세무사 드림봉사단’활동 홈페이지를 오픈해 전국의 세무사 회원들과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세무사 드림봉사단’ 활동 홈페이지에는 ‘세무사 드림봉사단’의 의미와 창단 목적, 추진사업, 편성조직 등을 담은 드림봉사단 소개와 드림봉사단 활동으로 나뉘어 있다.

 

세무사신문 제832호(2022.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