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 서울, 중부,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대전

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세무사회, 세무사사무소 연계형 사무원 양성교육 지원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세무사사무소 연계형 사무원 양성교육을 통해 회원사무소 직원인력난 해소 지원에 나섰다.

서울지방세무사회는 지난 2020년부터 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세무사사무소 업무에 특화된 사무원 양성교육 과정을 지원했다. 지난달 28일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양성교육 수료식이 개최됐으며, 서울지방세무사회 이주성 부회장, 강동지역세무사회 전재원 회장이 참석했고 김영준 세무사, 소재영 세무사는 강사로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서울지방회 이주성 부회장은 “이번 양성교육에 참여하신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고 교육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양성교육 과정을 통해 익힌 세무지식을 바탕으로 세무사사무소에서 여러분의 능력을 마음껏 펼쳐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지방세무사회에서는 우수 인력의 세무사사무소 취업을 연계하는 방안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중부지방세무사회

 2022회계연도 제6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25일 2022회계연도 제6차 상임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유영조 회장은 인사말에서 “중부지방세무사회의 큰 행사인 세미나도 끝나고 임기가 후반기에 들어서며 느슨해지는 마음을 다잡을 필요가 있다”며 “발전하는 조직은 이런 때일수록 마음을 다잡고 우리가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점검하고 고쳐나가야 한다. 다음 집행부와 회원들을 위해 얼마 남지 않은 임기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회원 송년회 장소 변경 및 세부 계획(안) ▲외부에 대한 회원 추천 및 추인(안) ▲2022년 추계 회원 세미나 및 체력단련대회 평가, 환불(안) ▲기타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의결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중소기업 ESG컨설팅’ 회원세미나 실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26일 오후 2시부터 부산지방세무사회관 5층 교육장에서 양은진 세무사의 ‘중소기업 ESG컨설팅’ 회원세미나를 실시하였다.

‘중소기업 ESG컨설팅’ 회원세미나는 ▲ESG가 중소기업에도 필요한 이유 ▲경영컨설팅은 어떻게 진행되나 ▲지속가능보고서의 작성 ▲ESG 컨설팅을 내가 하려면을 주제로 진행됐다.

황인재 회장은 “양은진 세무사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회원들의 업무영역 확대와 수익창출에 도움을 주고자 교재와 강의에 준비를 많이 해주심에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부산지방세무사회에서는 다양한 교육을 많이 준비하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중소기업 ESG컨설팅’ 회원세미나는 줌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에 이루어졌다.

인천지방세무사회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와 MOU 체결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17일 인천회관 회의실에서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본부장 곽성일)와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원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이 가능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김명진 회장이 적극 요청하여 성사된 이번 협약으로 NH농협은행은 인천지방회 소속 세무사를 대상으로 최대 0.5%의 대출금리우대를 제공하며 연 최저 4.63% ~ 최고 6.33%(9월 15일 기준)로 개인당 1억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예정이다.

인천지방세무사회는 이번 업무 협약체결 내용 및 단체대출 상품을 전 회원에게 안내하고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다양한 금융상품과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김명진 회장은 “앞으로도 인천지방세무사회와 NH농협은행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는 파트너가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회 회원들이 저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여 경제적인 어려움과 사무실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금융상품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2022 대구지방세무사회장배 회원친선 및 자선 골프대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14일(금) 인터불고 경산CC에서 2022년 대구지방세무사회장배 회원친선 및 자선 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날 골프대회에서는 이재만·김준현 부회장, 한강락·김종구·최상백 고문을 포함하여 총 67명 17개 팀이 참가하여 친선을 도모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원경희 회장이 시타로 행사를 더욱 빛내줬다.

골프대회 결과로 단체전 우승은 동대구지역회, 개인전 우승은 김종표 회원이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많은 회원들이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또한, 대회 후 행운권 추첨 시간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구광회 회장은 “회원님들과 단합할 수 있는 골프대회를 개최해 기쁘게 생각하며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말 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2022 회원 수련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달 19일 군산 선유도에서 회원 단합과 심신수련을 위해 추계 회원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련회에는 유권규 광주지방세무사회장 외 7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고,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 서울지방세무사회 김완일 회장, 중부지방세무사회 유영조 회장이 함께하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선유도는 본래 군산도라 불렸으나 섬의 북단 해발 100여 미터의 봉 정상 형태가 마치 두 신선이 마주 앉아 바둑을 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선유도라 불리게 됐다.

서해의 중요한 요충지이자 조선시대 수군의 본부로 기지 역할을 했던 곳으로 수군절제사가 통제하기도 했다. 

유권규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많은 회원들이 동참하여 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짧은 일정이나마 회원의 친목과 단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2022회계연도 제4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달 18일 대전지방세무사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22회계연도 제4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제4차 확대임원회의에서는 본·지방회 주요회무 추진실적 및 계획에 대한 보고로 회의가 진행됐다.

특히 지난달 27일~29일에 개최된 대전지방회 임원워크숍 행사 주제발표 안건을 선정하였으며 또한, 오는 11일~12일에 경북 문경에서 본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전국지역세무사회장 워크숍 행사에 상임이사 및 지역세무사회장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협조 요청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세무사신문 제831호(2022.11.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