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랑Pro 사용 회원사무소에 데이터 변환 서비스 계속 제공세무사랑Pro 사용하는 회원사무소 불편함 제로 - 세무사랑Pro 데이터 변환 전담센터 계속 운영

적극적 데이터 변환 서비스로 회원사무소의 업무편의와 세무사랑Pro 보급률 향상에 기여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는 회원사무소의 업무 편의를 위해 세무사랑Pro 데이터 변환 전담센터를 계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무사회는 지난달 11일 상임이사회를 열어 10월 14일로 종료되는 데이터 변환 전담센터를 기존과 동일한 조건으로 계속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상임이사회의 결정은 세무사랑Pro가 세무사회 소유 회계프로그램이며 회원사무소에서 사용하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세무사랑Pro 데이터 변환의 안정적 지원은 원경희 회장의 ‘아젠다S-33, 2022프로젝트’로 추진중인 ‘세무사랑Pro, 회원 70% 이상 사용추진’ 방안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로써 세무사랑Pro 사용 회원사무소는 데이터 변환에 대해 아무런 걱정없이 세무사랑Pro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세무사회는 2016년부터  상시 전담인력을 통해 세무사랑Pro 데이터 변환 전담센터를 운영하고 데이터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대 5기수까지 3일 이내 회계·원천 변환 데이터를 받아 볼 수 있다.

데이터 변환 서비스는 타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회원사무소가 세무사랑Pro로 회계프로그램을 변경해 사용할 경우 회원사무소가 종전 회계프로그램의 회계·원천 데이터를 세무사랑Pro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해주는 서비스다.

데이터 변환을 필요로 하는 회원사무소는 이메일로 지역별 관할 대리점에 파일을 전달하면 접수 후 3일 이내로 변환된 파일을 회신 받을 수 있다.

회원사무소에서 데이터 변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주의할 사항은 각 대리점의 여건에 따라 데이터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대리점과 사전에 일정을 조율해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데이터 변환 전담센터에서는 합계잔액시산표 이외의 데이터는 검증하지 않으므로 변환된 자료에 대한 최종 확인 및 검수과정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한편 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개발사인 뉴젠솔루션과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회원들이 세무사랑Pro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데이터 변환서비스 및 기능 개선 등을 계속 논의해오고 있으며 이와 같은 노력으로 세무사랑Pro 보급이 안정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그 결과 연간 총 데이터 변환 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2016년 첫해 15,381건이던 처리건수가 꾸준히 증가해 2021년에는 연간 49,436건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2022년 9월 말 현재 총 데이터 변환 처리 건수는 40,593건으로 2021년 9월 말 수치를 뛰어넘고 있어 2022년에는 5만건 이상 처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속적으로 증가되는 데이터 변환 처리현황은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는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데, 현재 회원사무소에서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는 비중은 전체 등록세무사의 약 66% 수준으로 회원사무소의 거래처까지 보급을 확대하고 있다. 

데이터 변환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8907)이나 뉴젠솔루션 각 지사 및 대리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31호(2022.11.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