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제25회 한국세무포럼,‘세수추계 현황과 과제’주제로 개최이달 28일 김갑순 동국대 교수를 좌장으로 정다운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세수추계팀장이 발제

지정토론에 성명재 홍익대 교수, 김문건 기획재정부 조세분석과장, 오종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조세재정전망센터장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한국세무사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25회 한국세무포럼을 개최한다.

제25회 한국세무포럼 주제는‘세수추계 현황과 과제’로 현재의 세수추계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제도적 대안을 모색한다.

한국세무포럼의 좌장은 김갑순 동국대 교수가 맡으며, 정다운 박사(한국조세재정연구원 세수추계팀장)가 발제를 맡는다.

지정토론자로는 성명재 교수(홍익대), 김문건 과장(기획재정부 조세분석과), 오종현 박사(한국조세재정연구원 조세재정전망센터장)가 참여한다.

제25회를 맞이한 한국세무포럼은 매회 우리 사회의 이슈가 되는 조세정책에 관한 담론의 장을 마련하여 조세정책의 지향점과 방향성을 제안해주고 있어 조세 분야의 새로운 역할 모델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원경희 회장은“한국세무사회는 국민의 납세부담이 발생하는 세법의 제정 및 개정에 대하여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며,“이번 제25회 세무포럼의 주제인‘세수추계 현황과 과제’도 최근 급변하는 경제상황에서 국가재정운용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회원은 물론 정부 관계자와 일반 국민에게 충분히 유익한 내용이 될 것이므로 회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도 포럼 영상을 촬영하여 차후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및 유튜브 ‘세무사TV’를 통해 회원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세수추계 현황과 과제'에 대한 발표자료는 한국세무포럼 개최 이후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연구·상담 → 한국조세연구소 → 한국세무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30호(2022.10.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