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2022년 회원보수교육 미이수 회원, 이달 말까지 교육 이수해야...8시간 회원보수교육은 법에서 정한 의무, 정당한 사유없이 미이수시 징계 등 불이익 받을 수 있어

‘윤리실천교육’과‘달라진 부동산세제 쟁점사항과 핵심실무’는 대체 불가능한 의무교육

회원보수교육은 세무사법 제12조의6, 회칙 제10조 제3호, 제46조 제1항 제2호, 윤리규정 제3조 제15호에 근거하여 실시하는 의무교육으로 세무사법에 따라 등록한 세무사는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총 8시간의 회원보수교육을 이수해야만 한다. 

한국세무사회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2022년 회원보수교육으로 지난 2월에는‘2021 개정세법 주요 내용’,‘2021 귀속 법인세 신고실무’,‘윤리실천교육’, 4월에는‘2022 종합소득세 신고안내’, 6월에는 달라진 부동산세제 쟁점사항과 핵심실무’교육을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했다.

특히 지난 2월에 실시된 윤리실천교육 1시간과 6월에 실시된 ‘달라진 부동산세제 쟁점사항과 핵심실무’의 경우 2시간 30분 교육으로 다른 교육으로 대체되지 못하는 의무교육이며, 2월에 실시된‘2021 개정세법 주요 내용’·‘2021 귀속 법인세 신고실무’와 4월 실시된‘2022 종합소득세 신고안내’교육은 선택하여 이수하면 된다.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1년 동안 총 8시간의 회원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한다면 의무규정 위반으로 윤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징계 등의 처분이 내려질 수 있으므로 아직까지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세무사는 빠른시일내에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2022년 회원보수교육 온라인 이수 방법으로는 세무연수원 홈페이지(http: //edu.kacpta.or.kr)로 접속하여 메인화면 우측상단 [나의강의실] - [회원보수교육]을 통하여 미이수한 교육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장소·시간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한‘세무사회 맘모스’앱을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세무사회 맘모스’ 앱에 접속 후 [세무연수원] 메뉴 클릭 – 메인화면 좌측 상단 [전체메뉴] 클릭 – 세부메뉴의 [수강신청] 하단에 있는 [회원보수교육]을 클릭하면 컴퓨터에서와 마찬가지로 미이수된 회원보수교육에 대한 수강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회원보수교육 인정기준은 해당과목의 모든 진도율이 100%가 되어야만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니, 동영상강의 재생플레이어의 재생속도 조절기능(배속재생)을 사용하여 수강할 경우 미이수처리 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야 한다.

원경희 회장은 “모든 회원들이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회원보수교육이기에 회원들의 관심사와 업무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회원보수교육을 준비했으니 아직까지 미이수한 회원의 경우 조속히 회원보수교육을 이수하셔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회원사무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알찬 주제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세무사신문 제830호(2022.10.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