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회원사무소, 수임거래처에 요청할 필요 없이 세무사랑Pro에서 직접 매출 내역 실시간 스크래핑 가능세무사랑Pro,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 실시간 조회 가능 업체 목록 신규 업데이트

전표처리 및 신고업무도 즉시 처리할 수 있어, 업무 처리시간 단축 및 불필요한 업무연락 최소화

‘세무사랑Pro’에서 제공중인 거래처별 매출내역 실시간 조회 가능 업체 목록이 신규 업데이트 됐다.

지난달 7일 간편결제 서비스 업체인 페이코(PAYCO)가 세무사랑Pro의 거래처별 매출내역 실시간 조회 가능 업체 목록에 추가됐다.

한국세무사회는 회원사무소의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세무사랑Pro’에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여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회원사무소는 부가가치세 신고 때마다 거래처별로 일일이 매출자료를 요청하고, 매출자료를 전달받은 날부터 신고대행 업무를 수행하게 되어 업무처리시간이 지연되고 직원들의 업무가 가중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최근에는 소비패턴의 변화로 온라인 전자상거래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그 중 음식업종 등의 경우 배달앱과 같은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구매 비중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회원사무소가 거래처로부터 매출자료를 전달받기에 더욱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는 회원사무소라면 거래처별로 일일이 매출자료를 전달받을 필요없이 ‘세무사랑Pro’에서 거래처별 매출내역을 실시간으로 직접 스크래핑이 가능하므로 전표처리 및 신고업무 등의 즉시 처리가 가능하다.

2022년 9월말 현재 세무사랑Pro에서 직접 매출자료 조회가 가능한 업체 목록은 상단 <표>와 같다.

이처럼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 실시간 조회가 가능해짐에 따라 업무처리시간이 단축되고, 자료요청 등 불필요한 업무연락이 최소화되는 만큼 회원사무소의 업무효율성도 크게 증가됐다.

원경희 회장은 "한국세무사회는 세무사랑Pro가 매년 변경되는 세법을 신속하게 적용하고, 프로그램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업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능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회원들의 업무효율성 증가를 위해 세무사랑Pro의 안정적인 운영과 품질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무사회는 세무사랑Pro 사용자 및 세무사랑Pro로 회계프로그램 전환을 고려 중인 회원사무소를 위하여 초급부터 고급까지 활용이 가능한 세무사랑Pro 실무능력 향상 교육 동영상을 새롭게 제작중에 있으며 교재와 함께 11월초 제공할 예정이다.

‘세무사랑Pro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 조회기능’ 및 ‘세무사랑Pro 실무능력 향상 교육’ 관련 문의는 한국세무사회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8907) 또는 뉴젠솔루션(1661-0098)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29호(2022.10.4.)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