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 중부, 인천, 대구

 중부지방세무사회 

2022회계연도 제2차 상임감리위원회 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27일 2022회계연도 제2차 상임감리위원회(위원장 김병찬) 회의를 개최하고 2021년 귀속 소득세 및 성실신고 세무조정계산서 감리에 대해 논의했다.

김병찬 위원장은 "감리위원 감리 시 보안에 대해 특히 신경써서 업무를 진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상임감리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법인세와 소득세 및 성실신고 보정권고 사항을 검토하여 전 회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료를 정리해 공지하기로 결정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2022년 회직자 워크숍 이달 26일 개최 예정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소노캄 고양 그랜드볼룸(이스트타워 1층)에서 2022년 회직자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지방세무사회는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2년만에 열리는 이번 회직자 워크숍에 김지원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교수를 초청해 `세무사사무실 운영실무' 강의를 진행하고 아울러 회직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회무규정 등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석대상은 인천지방세무사회 확대임원회의 구성원, 고문, 각 위원회 위원, 지역세무사회 간사 및 운영위원 등 회직자다.

 

 대구지방세무사회 

정철우 대구지방국세청장 상견례 겸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10일(수) 오후3시 대구지방국세청을 찾아, 지난 달 11일 부임한 정철우 대구지방국세청장과 상견례를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상견례를 겸한 간담회에서 구광회 회장은 먼저 금의환향한 정철우 청장에게  축하인사를 한 뒤, 양 기관이 세정동반자로서 그간 적극 협조해 온 세정운영 내용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감사와 고마움을 표현하면서, 앞으로 더욱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에 정철우 청장도 평소 세정협조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말씀과 함께 앞으로도 국세행정발전에 대구지방세무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하였으며, 세무사들의 건의사항도 적극 수용하는 등 “세무사들이 편안하게 세무대리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허심탄회한 얘기를 주고받으며 근래 보기 드문 친밀감을 자아내었으며, 이 자리에는 구광회 회장, 이재만·김준현 부회장, 차원식 홍보이사가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826호(2022.8.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