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2022년 고용·산재보험 사무대행기관 인가교육 동영상 강의 전회원 제공지난 8일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탑재

산재·고용(고용·산재)보험 가입 및 부과업무 실무 주제로 주영진 세무사(공인노무사) 강의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8일 2022년 고용·산재보험 사무대행기관 인가교육을 동영상 강의로 한국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모든 회원에게 제공한다.

이번 동영상 강의는 4시간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교육 강사는 주영진 세무사(공인노무사)다.

주영진 세무사는 강의를 통해 지난해 7월 1일로 바뀐 특수형태근로종사 산재보험제도 사항을 비롯하여  산재·고용(고용·산재)보험 가입 및 부과업무와 관련된 중요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교재는 모바일 앱 `세무사회 맘모스' 또는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동영상 강의는 세무연수원 홈페이지(http://edu.kacpta.or.kr)에서 [세무사 로그인] - [세무연수원] 배너 클릭 - [2022년 보험사무대행기관 인가교육 동영상 강의 클릭] - [수강신청]을 한 후,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세무사회 맘모스'에서도 [앱 접속] - [세무연수원] - [2022년 보험사무대행기관 인가교육 동영상 강의 클릭] - [수강신청]을 하고 [나의 강의실]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보험사무대행기관으로 인가를 원한다면 산재·고용(고용·산재)보험 사무대행기관 인가교육(모든 강의 진도율 100% 달성)을 수강하고 [세무연수원] - [나의 강의실] - [증명서 발급] - [이수증 발급]을 클릭하여 수료증을 출력 후 관할 근로복지공단 지사(지역본부)에 인가신청을 하면 된다.

세무법인의 경우 교육이수여부와 관계없이 관할 근로복지공단 지사에 보험사무대행기관으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세무법인 지점별로 각각 인가 신청할 경우 교육이수가 필요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미 공단으로부터 보험사무대행기관으로 지정된 회원이나 교육을 이미 수료한 회원은 반복해서 교육을 수강할 필요는 없다. 

동영상 교육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세무사회 회원서비스팀(02-521-9457)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26호(2022.8.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