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 중부, 부산, 인천, 대구, 광주

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세무사회 선거관리위원회 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4월 21일 제15대 임원선거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소집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호선을 통해 선거관리위원장에 김기동 업무정화조사위원장, 부위원장에 김대식 업무정화조사위원회 상임위원, 간사에는 유재흥 업무정화조사위원회 간사, 박형섭 업무정화조사위원회 위원을 각각 선임했다.

또한, 비법정단체 고시 범위 및 고시일, 예비후보자 등록 및 공지, 후보자 등록 및 공지 등 임원선거 주요사항에 대해 심의 및 의결했다.

김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소 정화 및 자정 강화를 위해 힘써 주신 업무정화조사위원회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선거관리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이번 선거가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기동 선거관리위원장은 “선거관리 업무에 대한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 했다.

서울지방세무사회는 오는 6월 15일 개최되는 제29회 정기총회에서 제15대 임원을 선출한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세무사 드림봉사단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유영조 회장은 “세무사 드림봉사단 1호 행사로 혈액 수급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일에 앞장서고 국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단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14일 한국세무사회관에서 세무사 드림봉사단 1호 행사인‘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한편 중부지방세무사회는 6월 말일까지 2,400여명의 회원과 사무소 직원 및 가족 11,000여명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헌혈봉사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지방세무사회

부산세무사 바둑동호회 결성식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27일 부산세무사 바둑동호회 결성식을 가졌다.

황인재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바둑 동호회가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활동을 못하다가 오늘 재결성 되었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어 “바둑동호회가 더욱 활성화 되어 바둑을 좋아하시는 회원님들간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세무사 바둑동호회에서 회장은 서경식 세무사가 총무는 김필근 세무사가 맡기로 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인천지방세무사회 세무사 드림봉사단 출범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14일 인천지방세무사회‘세무사 드림봉사단’을 출범하고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명진 회장은 “인천지방회는 전문자격사 단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인천지방회‘세무사 드림봉사단’을 출범하게 됐다”며 “재해와 재난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 복구지원과 구호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지방세무사회는 지난달 1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최근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과 강원도 지역의 현장복구 및 주민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으며,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김명진 회장을 비롯해 윤현자 연구이사, 박종렬 홍보이사가 함께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14일 대구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신규 등록 회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회장 인사말씀, 우리회 업무전반에 대한 회무보고, 세무사법 관계법령 규정 등 요약설명, 친목회 및 지역사회공헌활동 관련 안내, 신규등록 회원 자기소개 및 뱃지ㆍ꽃다발(대표) 증정, 기념사진 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구광회 회장은 “세무사등록을 축하드리고 사무실 운영에 애로사항이 있다면 적극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우리회 회무에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구광회 회장, 이재만 부회장, 김대경 총무이사, 강대철 연수이사, 심영보 업무정화조사위원장과 신규 등록회원 14명이 참석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달 19일 2022회계연도 제1차 임원회를 개최하고 6월에 개최 예정인 제48회 정기총회 포상 수상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심도깊은 토의를 진행했다.

유권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방역수칙 전면 해제와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는 대부분 해제되더라도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므로 더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건강한 일상 회복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무사신문 제819호(2022.5.2.)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